이 글에 적을 내용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무료 스킨을 적으려고 한다.  




내가 HTML, CSS, 스크립트에 전문가는 아니지만 마음에 드는 스킨을 흉내쟁이님의 CCZ-CROSS 스킨이다. 왜냐하면 그 스킨을 처음 배포했을 때 유료 스킨 못지 않는 다이나믹함이 멋졌다. 참고로 티스토리 홈페이지 스킨 메뉴에서 배포하는 무료 스킨을 기준으로 하려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배포 후에도 지금까지 댓글에 꾸준히 답글을 달아 준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스킨이 배포한 때가 2년이나 됐는데 지금까지 스킨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해 준다. 모든 경우가 그렇지는 않지만 대부분 무료 스킨을 한번 배포하면 끝인 경우가 많다. CCR-CROSS 스킨은 그렇지 않았다. 참고로 CCR-CROSS 스킨이 적용된 블로그는 그 스킨을 배포하는 페이지에 달린 댓글을 적은 사람의 블로그를 보면 될 것이다. 스킨을 배포하는 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그러면 생각할 것이다. 왜 너는 CCR-CROSS 스킨을 사용하지 않냐 물을 수 있다. 왜냐하면 전에 적었듯 이 블로그 스킨을 내가 부트스트랩 3을 사용해서 만들었고 블로그와 블로그 글에도 적용했다. 그래서 부트스트랩으로 만든 스킨이 아니면 글이 깨진다. 부트스트랩으로 만들었어도 3.3.6 버전이 아니면 깨진다. 그 중에서도 최신 버전인 부트스트랩 4를 사용하면 이 블로그는 완전히 깨진다. 그러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다. 



CCR-CROSS 스킨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내가 만든 다른 티스토리에 적용 중이다. 티스토리는 한 아이디로 5개까지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티스토리는 이 블로그처럼 할 수는 없고 그냥 실험만 하는 티스토리다. 스킨, 기능 실험도 하고 여러가지를 실험한다. 특히 요즘은 부트스트랩 4로 스킨을 만드는 중이다.



AS를 바란다면 무료가 아닌 유료 스킨을 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무료에서 AS를 바라는 것은...


시진/영상편집 소프트웨어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