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인 블로그스팟에서 테마(스킨) 올리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고민했다. 그냥 간단히 글과 이미지를 사용해서 설명할까 하다가 동영상 캡처를 사용하기로 했다.


처음에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면서 Nimbus Screenshot & Screen Video Recorder를 사용했다. 그 확장 프로그램은 이미 내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 설치됐고 무료여서 마음에 들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설치한 것이라 동영상 캡처는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어서 어려웠다. 그리고 사용법이 영어라...


지금 당장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것을 포기하고 윈도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생각했다. 구글 검색과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검색을 이용해서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을 찾았다. 거기에 검색된 것 중에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다.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최종 선택한 것이 유료 프로그램인 반디캠이었다. 무료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반디캠이 마음에 들었다. 참고로 반디캠 홈페이지는 https://www.bandicam.co.kr/ 이다.




반디캠 무료가 아니라서 동영상을 만들면 아래 동영상을 보듯이 워터마크가 생겨 마음에 걸렸지만 만드는 동영상이 간단한 것이니 워터마크는 중요하지 않았다. 아래 동영상을 보듯이 거창하지 않다. 참고로 동영상 내용은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스팟에 테마(스킨)올리는 것에 대한 것이다.



아래 그림은 반디캠 홈페이지에 있는 것을 캡처했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버전인 평가판의 제한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왔다. 평가판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다고 모든 기능이 100% 무료라 착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아래 그림에도 나왔듯 평가판은 녹화시간 최대 10분, 워터마크 추가되고 녹화 자동 완료 기능은 모르겠지만 없다고 한다. 내가 녹화를 10분 이상을 할 일이 있을까...  



그리고 가격은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다. 1-PC에 44,000원이고 2-PC에 25% 할인된 66,000원이다. 그리고 반디캠 정품구매 페이지를 보면 알 수 있는데 1-PC 추가당 30,800원이다.



위에서 알아 보았듯 반디캠이 무료가 아니라 유료인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동영상 캡처/녹화 페이지를 보면 인기는 1위다. 내가 반디캠을 선택하게 된 이유도 인기가 많다는 이유도 많이 작용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설명, 다운로드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반디캠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만 아니라 사용방법, 정품구매, 게시판(질문), 제품문의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