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간단히 티스토리 블로그의 팀블로그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자신의 블로그를 남과 같이 하는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와 다른 점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글쓰기 권한만이 아닌 여러가지 권한을 줄 수 있으니 팀블로그원의 권한 설정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글쓰기에 대해서는 http://min-blog.tistory.com/346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는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을 설명하는 것인데 팀블로그 부분을 가져왔습니다.

◆ 함께 쓰면 더욱 즐겁습니다 (초대와 팀블로그) : 티스토리는 초대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초대장 나눔을 통하여 더욱 깨끗한 블로그 환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들과의 새로운 만남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혼자하는 블로그 이외에도 하나의 블로그를 여럿이 운영할 수 있는 팀 블로그를 통해 블로깅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이제는 티스토리 블로그,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블로그를  꾸며 보세요. 블로그를 하는 재미가 두배, 세배로 늘어 납니다. - 출처 : 티스토리 홈페이지

http://min-blog.tistory.com/346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는 네이버에 신청할 필요없이 기본적으로 글쓰기 기능만 제공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팀블로그 기능은 위에서 말한 것 처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의 함께 글쓰기와 동일하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팀블로그를 생각하면 안 됩니다. ★

팀블로그를 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팀블로그를 하려면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박스에 나왔듯이 팀블로그를 할 사람이 티스토리 회원이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회원이 되려면 초대장이 없이 티스토리에 가서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초대장에 회원가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거나 하려면  반드시 초대장이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초대장을 어떻게 얻는냐 하면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분은 http://www.tistory.com/invitation/?_top_tistory=left_invitation 를 보시면 나오거나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은 초대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대장을 모두 나누어 줬다면 없고요.


팀블로그 하기

팀블로그를 하려면 그 사람이 티스토리 회원이어야하고 메일주소를 알면 됩니다. 블로그 관리를 같이 하기 위해서 관리의 초대관리를 클릭하여  팀블로그 관리를 클릭한 후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 페이지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에 같이 할 사람의 메일주소를 받는사람에 적고 권한 설정을 한 후 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예로 아래 그림과  블로그를 같이 할 사람이 권한 설정을 관리자로 한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블로그를 함께 할 사람은 관리자 권한을 주어야 하니 관리자로 설정한 것입니다. 블로그에 함께 쓸 사람의 권한 설정을 중요하니 아래 그림에서 물음표를 눌러 권한 설정을 보면 가장 낮은 설정이 필자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함께 하기 위해서는 아래 두가지가 반드시 필요하니 적었습니다.
  1. 함께 쓸 사람의 메일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2. 함께 쓸 사람은 반드시 티스토리 회원이어야 하는데 그것에 대해서는 위에서 다루었습니다.



자신의 필명/닉네임/이름 바꾸기 

만약 자신의 필명(이름,닉네임)을 바꾸고 싶다면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가서 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는데 그러면 저의 필명을 백전백승에서 백전백승2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 그림처럼 필명을 백전백승2로 변경하면 됩니다.


정리

블로그를 같이 하기 위해 것은 티스토리의 경우는 링크 메뉴에 있는 팀블로그에서 설정하고 같이 할 사람은 티스토리 회원이어야 하며 티스토리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초대장으로 회원가입하는 것이지 단순히 티스토리 홈페이지에가서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초대장을 받으면 초대장에 회원가입이라는 것이 있으니 티스토리에서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초대장이 필요하고 팀블로그에서는 권한 설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티스토리의 팀블로그의 권한 설정에 대서는 http://min-blog.tistory.com/346 을 참조하세요.★

무료 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