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 전문가가 아닌 오랫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한 입장에서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에 대해 느낀 점을 이 글에서 적고자 한다. 

 

내 이 티스토리가 2020년 4월 초에 네이버 검색 유입이 0이 되고 2022년 7월에 다음 검색 유입이 0이 되고 10월 하루 평균 1명이라는 유입이 발생해서 네이버 및 다음 검색에 부정적이다. 오랜 기간 운영한 블로그를 하루아침에 유입 0인 저품질로 보내는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좋게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구글 블로그, 텀블러 등에 네이버와 다음 검색 유입이 없어서 그런지 더 부정적이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이 블로그 어제 유입 통계다. 

 

 

블로그 마케팅 전문자의 글이나 영상을 보면 네이버나 다음 검색은 아마추어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구글 검색은 프로...

 

 

수십 년 동안 운영한 이 블로그에서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 유입에서 남은 유입은 오로지 구글 검색 유입뿐이다. 내 생각에 해당 블로그가 자기가 운영하는 검색 엔진이 추구하지 않는 콘텐츠가 있다면 그것만 빼고 좋은 콘텐츠만 골라 빼오면 되는데 네이버와 다음 검색은 알고리즘의 허접함인지 몰라도 그것이 없는 것 같다.

 

내가 몇 년 전에 이 블로그에서 검색에서 싫어할만할 것 같은 쿠팡에 대한 글을 많이 적었다. 그 글을 제외한 글만 빼오면 되는데 수십 년 동안 운영한 블로그를 저품질의 나락으로 보내버리는 것 같아 아쉽다.

 

네이버와 다음은 그 글을 블로그 주인이 삭제, 비공개 등을 해야...특정 글을 비공개 등을 하여 문제가 해결했다는 많은 글을 보게 될 것이다.  블로그에 포함된 글을 개인으로 생각한다면 글이 잘못이 있으니 책임을 그 글을 포함한 블로그가 져야...

 

하지만 네이버와 다음 검색과 달리 프로인 구글 검색은 다른 것 같다. 검색엔진이 원하지 않는 글을 포함하는 블로그인 경우 원하는 글만 빼오는 것 같다. 

네이버와 다음 검색과 달리 구글 검색에는 저품질이라는 것이 없다.

 


그런데 특히 아마추어라 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을 우리나라에서는 무시할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검색 점유율만 따지면 네이버의 경우 구글 검색의 3배이고 다음의 10배가 넘기 때문이다. 점유율이 낮은 다음 검색을 어떤 사람은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비록 구글 검색이 세계를 장악하고 있어도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아마추어와 프로를 떠나 블로그에 포함된 글을 개인으로 생각한다면 글이 잘못이 있으니 책임을 그 글을 포함한 블로그가 져야한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