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다시 파이어폭스가 아니라 크롬으로 다시 넘어갔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http://poem23.com/1699 를 보시면 브라우저를 비교한 것이 나오는데 크롬이 속도 등에서 다른 브라우저보다 우수한 것 같은데 예전에 저의 글에 대한 댓글에 크롬이 브라우저 비교에서 최하인 익스플로러보다 못하다는 댓글이 있었는데 아마 그 분은 크롬8 보다는 예전의 크롬을 생각하고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못하다고  한 모양입니다. 그것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어 저는 댓글에 대한 답글로 왜 익스플로러가 크롬보다 낫다는 생각했는데 어제 찾아보니 그 댓글이 없는 것인지 제가 찾지 못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크롬이 익스플로러 보다 낫다는 댓글때문에 크롬8에서 파이어폭스(firefox,불여우 3.6)으로 갈아탄 것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 이제부터  이유에 대해 말할까 합니다. 이제부터 설명할 이유는 브라우저가 나빠서가 아니라 크롬에서 파이어폭스를 갈아탄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정확히 알고 자기의견을 댓글에 적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로 갈아탄 이유

제가 크롬8을 버리고 파이어폭스 3.6으로 갈아타게 대한 이유를 5가지 적겠습니다. 저는 크롬 전체에서 갈아탄 것이 아니라 크롬8에서 파이어폭스 3.6으로 갈아 탄 이유이니 크롬 전체 버전을 생각하지 마세요.

1. 드래그 앤 드랍이 안됩니다.

사이드바에서 :  1월 11일에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밝혔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이드바 위젯을 저장할 수 있는 것을 업데이트한 적이 있는데 거기에서 사이드바의 위젯을 저장하는 것에 대한 글을 쓰다가 알게 됐는데 크롬8에서는 드래그앤드랍으로 사이드바의 위젯을 옮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이드바에서 위젯을 드래그앤드랍이 안돼 이동할 수 없다는 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위젯이 그 위치에 고정되어 이동시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로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빨간 박스의 태그입력기라는 위젯을 만든다면 크롬8에서는 태그입력기 위젯은 위에 고정되어 드래그앤드랍으로 위젯을 이동할 수 없다는 말인데 나중에 이 오류가 수정될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드래그앤드랍 이동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저는 블로그에 대한 글을 쓰므로 브라우저에서 뭐가 안되면 골치아프거든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크롬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문제가 전혀 없을 줄 알았는데 위젯 저장 업데이트후 안되는 것이 많아 실망했습니다.

2. 이동이 전혀 안됩니다.

제가 나중에 알았는데 티에디션으로 첫페이지를 만지다 보니 티에디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아래와 같은 설정창을 이동할 수 없더라고요. 아래와 같은 설정창을 이동할 수 없어도 첫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데 저는 전에 하던 것처럼 설정창을 옆으로 이동하여 첫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첫페이지 전체를 볼 수 있어 편하거든요.
여기에서 말하는 설정창을 이동한다는 것이 무슨 말이냐하면 첫페이지에서 티에디션을 눌렀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이 나타나는데 이것을 이동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크롬8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을 옆으로 이동할 수 없어서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것도 티스토리에서 나중에 수정할 지 모르겠습니다.


3. 파일 경로를 알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파일올리고 경로알기에 대한 글을 쓰면서 안 것인데 이미지 파일의 미리보기가 안 나오니 파일의 경로를 어떻게 알아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알기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파일의 경로를 아는 방법은 올린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 후 그 이미지가 미리보기로 파일의 경로를 아는 것인데 문제는 미리보기에 파일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의 예로 설명하면 1200blogt.jpg라는 이미지 파일을 클릭하면 옆에 미리보기창에 그 이미지가 나타나야 하는데 나타나지 않습니다. 한번 여러분이 브라우저에서 이미지 파일인 경우 미리보기가 나오는지 보시기 바라고 이미지의 경우는 미리보기가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gif,*.jpg,*.png 등 이미지 파일이 아닌 *.텍스트 파일 등인 경우는 미리보기가 나타나지 않으니 미리보기에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지 마세요. 미리보기는 이미지 나타난다는 것을 아는데 윈도우의 탐색기와 같이 다른 파일 형식도 나타나는지 모르겠습니다.


4. 추천 버튼에서
  • 믹시 추천 버튼 :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로 페이지를 보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데 크롬8에서는  믹시 추천 버튼이  아래 그림처럼 추천수가 2540을 넘는 오류가 자주 나타나는데  정상적으로 나오면 수가  40 정도로 나와야 합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오류는 항상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 다음뷰 추천 버튼 : 다음뷰의 추천 버튼인 경우는 모든 추천 버튼을 본 것이 아닌데 다음뷰 내에서는 추천이 안되고 페이지 상단의 추천 버튼으로 추천이 안되고 페이지 하단에 기본적으로 삽입된 경우만 됐습니다. 다른 경우는 모르겠는데 이것이 얼마나 불편한지 모르실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항상 페이지 아래쪽으로 가서 추천을 누르지 않거든요. 저는 페이지위나 다음뷰 안에서 추천 버튼을 많이 누르는데 항상 페이지 하단에 가서 추천을 눌러야 하니 얼마나 불편이 모를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위젯 저장 기능이 생기기 전에는 추천이 눌러졌습니다.

5. 아무래도 크롬은 힘듭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나 블로그를 관리하는데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가 아니면 힘들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부분이 사이트가 익스플로러를 고려하지만 파이어폭스의 경우도 거의 웹서핑을 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크롬으로 하기에는 너무 불편합니다.  예전에 크롬을 사용할 때 모 사이트를 갈 때는 아예 사이트가 나오지도 않았고 자바스크립트는 크롬에서는 전혀 안됐습니다. 운세 사이트의 경우는 운세 결과가 안 나오는 지라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제는 위에서 1,2,3,4번 같은 제가 많이 사용하는 오류가 크롬에서 발생해서 도저히 불편해서 파이어폭스로 전환할 수 밖에 없네요.

크롬의 북마크 변환

전에 크롬을 사용했으므로 북마크(즐겨찾기)가 많은데 그것을 내보내면 파이어폭스에 호환이 안돼 사용할 수 없으므로 크롬의 북마크(즐겨찾기)를 파이어폭스에 사용하도록 할 수 있는 아래 그림에서 보실 수 있는 별 아이콘의 아이콘인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파이어폭스에 북마크(즐겨찾기)를 크롬과 똑같이 북마크(즐겨찾기)를 구성했습니다. 그 확장 프로그램은 http://durl.me/4y5v3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 제가 말한 것은 크롬8에서 그렇다는 것이지 모든 크롬이 아닙니다. 크롬이 문제인지 아니면 블로그나 사이트의 문제인지는 모르나 확실한 것은 제가 불편해서 사용하지 못하겠다는 것입니다. 제가 접한 문제는 티스토리의 위젯 저장 업데이트 후 일어났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그전에는 크롬을 사용해도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 위에서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안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도 아시기 바라고 언제 크롬에서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 익스플로러외 많은 브라우저에서는 크롬이 아니라 파이어폭스를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는 지금은 스마트에디터 2.0이지만 전 스마트에디터 1.0에서는 크롬에서 글에 아예 그림을 삽입할 수 없었거든요. 그리고 블로그는 아니지만 네이버 툴바도 익스플로러용과 파이어폭스용이 있거든요. 아래 그림은 파이어폭스에 네이버 툴바를 설치한 그림인데 익스플로러와 비교하면 못하지만 디자인등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전에는 정말 허접했거든요. 파이어폭스용 네이버 툴바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 자세히 모르나 익스플로러 9의 정식 버전은 나오지 않았고 현재 베타 버전인가 봅니다. 익스플로러 9 정식 버전이 좋다면 파이어폭스에서 익스플로러9로 갈아 탈지 모르겠어요. 외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의 사용자나 개발자가 많아서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