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목이 유튜브9YouTube) 동영상 올리는 것과 관련있어 그냥 올리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간단한 것이었다면 설명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PC와 스마트폰 등에서 동영상을 올리는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올리는 것을 신중히 보세요.

PC에서  업로드


나라를 변경하라고 하네요 : 혹시 PC에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신 적이 있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만나게 될 것 입니다. 업로드를 하려면 위치 설정을 한국이외의 국가로 변경하라고 하네요. 

본인확인제로 인해 한국국가 설정시 동영상/댓글 업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튜브 홈페이지 하단의 '위치'에서 한국 이외의 국가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유튜브


그러면 위치를 한국이 아니라 다른 나라로 하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겠네요. 페이지 아래쪽에 있는  아래그림처럼 위치가 한국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다른 나라로 하면 됩니다.

 
나라 변경하기 : 한국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나라가 나옵니다. 국가를 한국만 아니면 되니 아무 나라나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남아프리카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한국이라는 위치를 수정하기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래백을 보세요.

 
용량은 제한이 없고 시간은 제한 :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위치를 변경했으니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니 전에는 업로드 파일용량이 5G였는데 제가 동영상을 많이 올렸는지 몰라도 제한이 없네요. 동영상 용량은 문제될 것이 없는데 한가지 제한은 동영상이 최대길이는 15분이네요. 이말은 동영상이 재생이 15분이 이라는 재생된다는 말입니다. 만약 동영상 재생시간이 30분이라면 15분까지만 재생된다는 말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 유튜브는 동영상 크기에는 제한이 없었는데 그럼 티스토리에서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티스토리는 동영상 용량이 100M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동영상 용량이 5G라면 100M로 줄이려고 한다면 파일의 질과 크기가 많이 변하겠네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스마트폰에서 업로드


한글로 영어로 변경해야 된다고 : 위에서 PC에서 동영상 업로드시  위치 설정은 한국이 아닌 나라로 해야 된다는 것을 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스마트폰 등에서는 위치 설정을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 상태를 한글로 하면 됩니다. 만약 언어가 한글인 상태에서 올린다면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에 나타나는 장소때문에 올릴 수 없다고 하는 메시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설정에서 위치 변경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없었습니다.


언어 변경하기 : 그러면 실망할 것이 아니라 언어 설정을 한글에서 영어로 변경하면 됩니다. 저의 기기인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보시면 이해하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기의 환경설정을 눌러 언어 및 키보드를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메뉴 언어를 터치한 후 나오는 화면에서 English를 터치하면 메뉴가 영어로 됩니다.



메뉴가 영어로 나오네 : 위에서 메뉴가 한글이 아닌 영어로 된다고 했습니다. 그것은 아래 그림의  YouTube(유튜브)인데 메뉴 글을 보시면 한글이 아니라 영어로 입니다. 모든 메뉴가 영어가 되니 영어 울렁증이 있는 사람은 힘들 것입니다.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 작업이니 어쩔 수 없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업로드는 upload로 : 유튜브에 동영상 업로드는 저의 기기인 갤럭시플레이어50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기기의 왼쪽을 메뉴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Upload를 누르면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할 동영상은 여러분의 기기의 비디오에 있는 동영상이고 PC로 올리는 것이 아니라서 업로드(Upload) 속도가 느려 느릴 것입니다. 저는 고용량인 경우는 컴퓨터로 올립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기기로 올리는 것은 느려 왕짜증이거든요. 참고로 My account는 자신의 유튜브 공간(내 계정)입니다.
 

 
다시 한글로 : 동영상을 올렸으면 기기의 언어로 한글로 해야 할 것입니다. 기기의 환경 설정에서 언어를 한글로 하는데 저의 기기인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설명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Language and Keyboard를 터치한 후 차례로 Menu language를 터치한 후 다음 화면에서 한국어를 터치하면 메뉴가 한글 상태가 됩니다. 


확인 : 그러면 YouTube(유튜브)를 터치한 후 기기에 왼쪽을 눌러 메뉴가 나타나게 합니다. 메뉴가 영어가 아닌 한글이 된 것을 보실 수 있고 그런 후 내 계정을 터치하면 올린 보실 수 있습니다. 저의 기기에서는 화면을 새로고침하는 것이 없어서 바로 동영상을 없는데 자신의 기기에서 새로고침이 있으면 하시기 바랍니다. 올렸던 동영상을 PC에서컴퓨터로 봤더니 있더군요. 참고로 위에서 보았듯이 내 계정은 영어로 My accout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표로 정리할 수 있네요. 유튜브 동영상을 PC에서 올리려면 위치를 한국이 아닌 나라로 설정하면 되고 스마트폰 등에서 올리려면 언어설정을 영어로 하면 됩니다. 여기서 말한 스마트기기는 아이폰,아이팟,갤럭시시리즈,베가,시리우스,갤럭시 플레이어 시리즈등 입니다.


기기

PC(컴퓨터)

스마트기기

업로드시 변경해야 할 것

위치(한국외 나라)

언어(영어로)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저는 기기를 살 때 단지 8G만을 샀고 SD 카드로 메모리를 32G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SD 카드를 사서 외장메모리를 확장할 생각이 전혀 없으니 동영상을 백업하기에는 유튜브에 백업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메모리가 적어서요.

요금폭탄을 맞고 싶지 않다면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보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업로드하여 보고 싶다면 반드시 여러분이 요금제 등을 봐야 합니다. 예전에 올레에서 무제한이 와이파이도 무제한이라야 무제한이라는 광고가 나오더라고요. 여러분이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대강이 아니라 확실히 아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동영상을 업로드 하여 보는 것을 신중히 생각하세요. 월 요금이 80인가 800만원이 나온 경우를 보았으니 요금 폭탄이 생각해서 인터넷 사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