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서울서체를 댓글에서 알았습니다.서울서체도 나눔글꼴처럼 배포를 하지 않는 한 기업사용자도 저작권(라이센스)에 제한이 적으니 다운받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서울서체와 다음체 다운로드와 저작권(라이센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에서 긴 글로 서울서체에 대한 그림이 있지만 위에서 서울한강체,서울남산체 및 다음체를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원래는 다음체를 소개하지 않으려 했거든요. 다음체를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으나 사용범위에 허락을 받아야 하는 점이 있어서요.


개인 사용자가 아닌 기업 사용자는 전에 다루었던 네이버가 싫더라도 나눔글꼴,저작권에 안전한 폰트을 반드시 보세요.

서울서체와 다음체 다운로드


서울서체 다운로드 : 서울서체의 저작권을 위에서 살펴보았으니 서울서체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다운로드받는 페이지에서 서울남산체,서울한강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가 개발하여 배포하니 개인사용자만 아니라 기업사용자도 저작권에 골머리썩지 않은 폰트는 현재 제가 아는 것이 네이버의 나눔글꼴과 서울특별시의 서울서체가 있네요. 아래 그림에 있는 서울서체에 포함된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에 대한 그림이니 참고하세요.

 ■ 서울서체 다운로드 : http://goo.gl/n5Q10  



 다음체 다운로드 :  다음체도 서울서체처럼 개인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무료인데 사용을 위해서는 저작권 부분을 정확히 봐야 합니다. 저작권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룹니다.  나눔글꼴,다음체,서울서체를 아래 표에 간단히 적었습니다. 

서울서체와 다음체의 사용범위(저작권,라이센스) 살펴보기


서울서체 저작권 : 이 페이지에서는저작권에 안전한 서울서체를 다운받는 것과 서울서체는 저작권에 안전하다는 것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나눔글꼴,저작권에 안전한 폰트에서 나눔글꼴도 개인사용자가 아니어도 기업사용자도 마음껏 사용해도 된다는 나눔글꼴에 대한 저작권도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서울한강체와 서울남산체를 포함한 아래 그림을 보면 서울서체도 기업사용자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단 서체를 문서등에 포함하여 배포할 때는 이것에 대한 저작권을 확실히 알아야 겠다는 생각은 했습니다. 왜냐하면 http://okjungsoo.tistory.com/7953833 를 보았을 때 서울서체를 배포할 때는 자유로운 것이 아니더군요. 


다음체 저작권 : 다음체의 사용가이드를 보면 출판물이나 제작물 등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Daum에 승인을 받아야 한다니 다음체의 사용범위를 정확히 알아야 겠네요. 그나마 좋은 것이 기업 사용자에게도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이네요. 래와 같은 가이드가 있으나 현재는 어떻게 변했을 지 모르니 확실히 확인해보고 사용하세요.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대한체

위 글을 쓴 후 안 것인데 윤디자인연구소의 대한체도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인쇄,출판 등의 목적이면 허가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이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곳에서 배포하는 무료 폰트는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라고 알면 됩니다. 만약 기업 사용자가 무료라고 저작권이나 라이센스를 무시하고 마구 사용하면 고소/고발 당하니 조심하세요.서울서체의 경우 댓글에서 알았는데 여러분이 알고 있는 개인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눔글꼴을 제외한 기업 사용자도 사용이 무료인 글꼴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아래의 표에 제공자와 글꼴에 대해 간단히 적었습니다. 글꼴을 사용할 때 특히 기업 등의 사용자는 저작권을 확실히 알고 사용하세요. 

최근에 안 사실로 http://www.asan.go.kr/font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이순신 폰트도 좋습니다. 그리고 http://www.woowahan.com/?page_id=3985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배달의 민족의 주아체,한나체,도현체도 좋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콘텐츠'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