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뉴스에 기술 유출에 대한 기사가 많이 나오니 파일의 보안에 많이 신경이 쓰입니다. 보안이 필요하다면 파일을 웹하드나 하드 등에 보관하지 않고 USB에 암호를 걸어 저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보안이 필요한 파일이 없지만 공인인증서의 경우 하드가 아닌 USB에 저장합니다. 공인인증서와 같은 파일은 하드에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스마트폰에도,어플에도 암호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패턴암호를 걸어 놓아 다른 사람이 제 스마트폰을 마음대로 보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에 보지 못하도록 어플에 패턴암호를 걸어 마음대로 어플을 실행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 중에  메모 어플인 에버노트와 웹하드 어플인 N드라이브에 암호를 걸었습니다. 이 경우는 어플에 암호는 거는 어플을 말한 것입니다.


잠금어플을 이용하지 않고 어플에 자체에 암호를 거는 기능이 있는 다음 클라우드 어플의 경우는 암호를 걸었고요. 어플 잠금에 대해서는 어플 잠금을 할 수 있는 어플,다음 클라우드 어플를 보세요. 참고로 아래 그림의 왼쪽은 잠금어플로 에버노트를 잠근 것이고 오른쪽은 클라우드 어플로 암호로 잠금 설정을 한 것입니다. 어제 알았는데 무료 백신인 어베스트(avast) 백신에서 어플을 잠글 수 있는 설정이 있었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엔팩스 - 

압축파일에 암호


아래는 알집인데 압축파일에 암호를 걸 수 있다는 그림입니다. 그리고 웬만한 프로그램은 파일에 암호를 걸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암호 설정을 하고 그렇다고 암호를 맹신해도 안될 것 같습니다.


- 무료 명의도용검사하기


컴퓨터에 암호,문서에 암호,중요한 것은 USB에


귀찮지만 저의 컴퓨터에는 나만 접근할 수 있게 암호를 걸어 놓아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를 켤 수 없으니 컴퓨터안의 파일은 안전합니다.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켜지 못하는지라 컴퓨터 사용시간을 제어할 때 상당히 좋더라고요. 컴퓨터를 내가 아니면 켤 수 없다는 것을 알더라고요.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도 암호를 걸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컴퓨터가 아닌 USB에 중요한 것을 저장하는데 USB만 훔치면 파일을 간단히 볼 수 있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만약 USB 암호를 걸 수 있다면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3중 보안이라 어느정도 안심되나 암호가 여러개라  헷갈리겠는데요. 문서 파일에 암호거는 것에  대해서는 문서 암호 - PDF,워드,한글,파워포인트 등 암호를 보세요. 아래는 엑셀에서 문서를 저장할 때 암호걸기에 대한 그림입니다.



USB,폴더,파일,노트북 등에 암호를 거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자신의 보안을 허술하게 한 것은 생각하지 않고 해킹당했다고 후회하지 마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