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Q스마트폰으로 워드편집


A워드편집이라면 문서편집이라고 이해하겠습니다. 워드는 MS 오피스의 프로그램이고 어쩌구 저쩌구 깊게 들어가지 않겠습니다. 그것은 HWP,DOC,PPT,XLS,NDOC 등의 파일은 무엇을 보세요.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폰인 경우는 기본적으로 깔린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세요. 아이폰인 경우는 기본으로 깔린 오피스 어플이 없으니 사야 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저의 예로 길게 설명하겠습니다.


MS의 윈도우폰에 MS오피스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폰(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아이폰에 MS오피스 어플(앱)은 없습니다. 저의 폰에는 Polaris Office(폴라리스 오피스)가 기본으로 깔려있네요.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을 보면 씽크프리 오피스가 기본으로 깔려있는데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으로 깔린 오피스 프로그램이 씽크프리 오피스였는데 얼마전에 다른 것으로 바뀌었을 것입니다.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에 기본으로 깔린 오피스 프로그램 어플이 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옵티머스와 베가쪽은 폴라리스 오피스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그렇다고 실망하기는 이릅니다. MS오피스의 워드,엑셀,파워포인트는 정말 유명한지라 대부분 스마트폰의 오피스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읽을 수 있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폴라리스 오피스인데 워드(doc),엑셀(xls),파워포인트(ppt)를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시트 문서는 엑셀,슬라이드 문서는 파워포인트입니다.



저의 스마트폰에는 기본으로 주는 유료 어플인 폴라리스 오피스가 있는데 워드를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글을 국내 프로그램이라 스마트폰에서는 읽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 편집할 수 있는 오피스를 본 적이 없습니다. 아이패드에는 한글을 작성할 수 있고 편집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만든 오피스 어플인 경우 워드보다 한글이 많이 쓴다는 것을 알아 한글을 지원하겠지만 외국에서 만든 오피스 어플의 경우 한글을 지원에 대해서는 글쎄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은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워드 문서를 읽고 편집모드가 검정으로 활성화된 것이고 왼쪽은 한글문서를 읽는데 편집모드가 회색으로 비활성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한글 문서(HWP)를 볼 수 있는 것은 좋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