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이 블로그에서 어느 곳에서 jQuery를 사용하여 동적으로 만든 것에 대해서 적습니다. 이 글을 스마트폰에서 본다면 아코디언 메뉴가 적용되지 않아 엉망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제가 익스플로러 6으로 봤을 때는 문제였으니 익스플로러 6을 고려한다면 이것을 사용하는 것을 사용하지 마세요.





둥글게

둥글게라고 했는데 이것은 각진 사각형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것입니다. jQuery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각진 모서리의 아이디명과 클래스명만 지정하면 간단히 각진 모서리를 둥글게 할 수 있습니다. CSS와 이미지로 둥글게 하려고 며칠 삽집했는데 jQuery를 사용하니 정말 간단하더라고요. 이 블로그에서는 모든 콘텐츠를 담는 container,저작권  명시하는 copyright 부분, 티에디션에서 타이틀 부분, 헤더에 있는 more 사각형을 둥글게 하는 것입니다. 

아코디언

아코디언 메뉴라는 것은 옆으로나 아래로 늘어나는 메뉴입니다. 아코디언이라는 악기를 알지 모르지만 당기면서 소리는 내는 악기인데 언론 등에서 보았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위에서 추천스킨,공지사항을 보면 세로로 늘어나는 아코디언을 볼 수 있고, 여기서는 가로로 늘어나는 아코디언입니다. 참고로 위아래로가 아닌 옆으로 늘어나는 것은 플리커 제한,한 달 사진수가 200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이동

이동이라 이동 버튼을 누르면 그곳으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입니다. 예로 이 블로그 제일 위로 이동할 때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입니다.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을 사용한 곳은 위로 가기.카테고리로 가기,댓글쓰로 가기입니다. 둥글게,아코디언,이동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jquery1


'블로그/HTML. CSS. 스크립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