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이 글에서 다음 뷰 변경 후에 생긴 에디션이라는 것을 보니 금전적이 아닌 다른쪽으로 다음뷰와 블로거의 관계를 보려 합니다. 다음뷰 개편전에는 금전과 경쟁으로 인해  사람이 더러워지더군요.


다음뷰 에디션 긍정적인 면


얼마전에 다음 뷰를 운영하는 다음에 다음 뷰 에디션의 필진에 대한 혜택을 물어보았습니다. 그 혜택은 아래와 같다고 했습니다.


에디션은 필진의 영역과 기반을 넓히고자 하시는 분들과 진행하고 있다


제 생각에도 필진은 자신의 글이 블로그라는 좁은 공간에서 보다 다음뷰라는 넓은 영역에서 알려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외 블로그를 다니다보면 다음 뷰 구독자수,다음뷰 베스트 블로거 수상 등 이런 것을 자기의 블로그 소개에 넣는 것으로 봐서 에디션이 활기를 얻으면 에디션 필진 참여여부,에디션 구독자 등을 넣어 강좌나 책 등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스펙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을 스펙으로 쳐줄지 의문이지만요. 블르그를 다니다보면 별 것을 다 써넣거나 별 엠블렘을 달아 놓더라고요.


그건 그렇고 또한 아까운 글이 소리없이 묻히는 경우가 많은데 에디션으로 그런 글이 많이 발굴되어 블로그할 맛이 날 것 같습니다. 에디션 필진으로 참여하게 된다면 방문자수,댓글수,수입 등에 얽매이면서 블로그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소통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요.


다음뷰 에디션에서 광고없이 글보기


좋은 글도 광고가 있는 블로그에 가면 가독성을 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뷰에서 광고에 방해받지 않고 에디션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베가레이서로 다음뷰의 에디션을 본 경우인데 광고가 하나도 없는데 나중에 넣을지도...


-무료팩스 BY 엔팩스-


여담으로 어제 채동욱 검찰총장이 사퇴해서 에디션에 채동욱에 대한 글이 올라왔네요. 에디션은 뉴스와 비슷한데 블로그에 갈 필요없습니다. 다음뷰의 주제별은 블로그에 가서 보는 것입니다.


다음뷰가 생각했으면 하는 점


지금은 위를 보듯이 에디션 글에는 광고가 없어서 조금 원고료 형식으로 조금 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뷰 에디션에 속한 글은 블로거가 기고한 글이니 후에 광고를 넣을 생각이라면 다음뷰에 광고를 단 것이라고 100% 다음이 가져가는 일이 있습니다. 이런 일은 하지 말고 광고를 넣어 수익이 좋으면 필진의 원고료를 올려 주기 바랍니다. 


아래는 유튜브 동영상에 올라온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인데,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광고는 모두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모두 가져가는 것이 아니고 얼마씩 나누는지 모르지만 뮤직비디오를 올린 사람(싸이)은 광고료를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고 애드센스를 다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은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면 동영상에 광고를 넣을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유튜브를 해본 사람은 동영상에 광고를 넣을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글에 광고를 넣는 것과 동영상에 광고를 넣는 것을 선택하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여담인데 다음뷰에 많은 블로거가 글(콘텐츠)를 송고한다고 자신의 것이라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또 다른 얘기로 다음은 단지 블로그를 제공하고 블로그를 제공받은 사람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이지 그 블로그에 있는 콘텐츠도 블로그를 제공한 사람의 것이라 생각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아래와 같이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와 다음뷰는 공생이라고 생각하기 바랍니다. 

블로스의 좋은 콘텐츠가 있어서 다음뷰가 있는 것이고, 다음뷰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의 좋은 콘텐츠를 편리하게 소비하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BY GS보험샵
반응형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