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다음 뷰 개편으로 활동지원금이 없어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대한 타격이 클 것입니다. 활동지원금은 다음 뷰가 개편하기전에 아래 그림과 같은 뷰애드박스를 단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랭킹에 기준으로 제공되던 지원금이었습니다. 그리고 뷰애드박스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 지원금이 막히니 많은 사람이 불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다음이 운영하는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활동지원금이 없어도 애드센스,리얼센스,알라딘TTB, 제휴마케팅 등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블로그는 다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오면서 다음 블로그를 보건데 활동지원금없이 다른 수익모델을 찾아야 하는데... 그럼 다음 뷰가 개편하면서 활동지원금이 없어졌으니 그것만을 의존했던 사람은 어떨까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블로거중에 리뷰,체험단 등을 하지 않고 활동지원금을 받으면서 그것으로 외부영향없이 글을 쓰는 분의 블로그를 봤습니다. 그 분은 어떻게 할까 보았는데 네이버 블로그로 이사갔더군요. 위에서 말했듯이 활동지원금은 다음블 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만 받을 수 있습니다.


리뷰,체험단 이런 것밖에는 대안이 없으니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와 비슷한 애드포스트,다음 블로그처럼 쉽다는 등의 장점과 무엇보다도 자신과 관심사가 일치하는 주제의 서비스가 있거든요. 저라도 그 블로그 주제라면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했을 것같습니다. 제가 그 분이 아니라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대안이 없는 다음 블로거는...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거가 애드센스라는 수익모델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한 자체 애드포스트라는 수익모델을 도입한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다음은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활동지원금이 없었졌으니...다음 뷰 개편전에 다음이 활동지원금을 중단한다면 다음 블로거와 티스토리 블로거가 어떻게 될지 생각해 봤는지 묻고 싶습니다. 활동지원금에 의존하던 블로거에게는 활동지원금은 아주 중요한 문제였을 것입니다.


저의 생각에는 블로그 선택시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를 고민할 때 애드포스트가 있으니 수익쪽이 유리한 네이버 블로그를 많이 선택할 것 같습니다.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쉽기는 하나 수익에  대한 매력이 전혀 없을 것 같아 선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뷰애드박스와 비슷한 것을 생각한다면


다음측이 뷰애드박스와 비슷한 것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아이패드,갤럭시노트 등의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서 보기 바랍니다. 예전에 뷰애드박스가 아이패드(ipad)에서 안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는 뷰애드박스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2년전 다음뷰 전체 랭킹이 54위일 때 뷰애드박스를 블로그에서 떼 버렸지만 랭킹이 상위권일 때 활동지원금을 받아 나름 유용했습니다. 그러니 활동지원금에 의존하던 블로거에게 그것이 어떤 것인지 압니다. 


2년전 활동지원금 받던 그때가 생각난다.


반응형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