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의 유용한 글을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블로그의 얼마안되는 방문자를 발생시키기 위해 오픈캐스트를 만들어 질 있는 글을 많은 사람과 공유하세요. 




오픈캐스트는 메타블로그처럼 블로그의 글을 자동으로 읽어오는 것이 아니라 오픈캐스트 발행은 여러분이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는 것과 비숫하니 거의 모든 것을 여러분이 직접 수동으로 해야 하니 그렇게 쉽지 않을것입니다. 예로 오픈캐스트에서 발행하는 글은 글의 내용을 제외한 발행시간,발행글의 제목,글의 링크,글의 사진을 넣는 모든 일을 여러분이 합니다. 왜 제가 오픈캐스트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는 것과 비슷하나 책 등을 발행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메타블로그처럼 알아서 블로그의 글을 가져오는 것이 아닙니다.

 오픈캐스트는 아래와 같이 제가 다른 사람의 오픈캐스트를  아이프레임(iframe)으로 삽입했으며 http://opencast.naver.com/ 클릭하여 전체화면으로 오픈캐스트 홈페이지에서 캐스트를 제대로 보시기 바라며 오픈캐스트 개설을 위해서는 네이버에 회원가입하면 되고 일단 5명이 추천을 얻어야 개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세요.
저는 오픈캐스트 개설을 사람들과 좋은 글 공유도 있을 수 있겠지만 오픈캐스트에 글의 링크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링크를 올포스트 등과 같은 곳으로 링크를 하면 블로그 수입에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올포스트의 링크를 거시는 것은 블로그 방문자수 증가가 많이 안되고 아예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때 적었던 글이므로 수정을 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것이니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픈캐스트 개설 준비과정

1. 오픈캐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로그인해야 하는데 네이버의 회원이 아니시라면 네이버에 회원가입하시기 바라며 오픈캐스트 회원가입이 네이버 회원가입입니다. 참고로 오픈캐스트 버튼이 네이버툴바에도  있으며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접속하면 메인에 My 캐스트에 자신의 구독한 캐스트와 발행한 캐스트가 나옵니다.
오픈캐스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하니 없으면 네이버에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2. 오픈캐스트를 구경만 할 것이 아니라 오픈캐스트를 개설하기 위해  오픈캐스트나 네이버에 로그인하고 아래 그림처럼 내캐스트 관리를 클릭한 후 발행하기 페이지가 나오면 위쪽의 개설하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바로 아래  페이지가 나오면 캐스트 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이용약관에 대한 페이지가 나오면 정사각형 빨간박스의 빈공간이 체크되도록 클릭한 후 정보입력및 추천인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 다음페이지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이 나오면 블로그 정보 등을 적는데 * 표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고 정보입력 과정은 포털 사이트 등에 홈페이지를 등록하는 것과 비슷하므로 아래 글과 그림에서 간단히 설명합니다.
  1. 제목 : 개설할 캐스트의 제목을 입력하는데 저는 블로그 제목으로 '블로그 길라잡이'라 했습니다.
  2. 카테고리 :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세요.를 클릭한 후 자신의 들어가기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저는 IT로 했습니다.
  3. 주소 : 알파벳 대소문자 구분없이 알파벳 아무것이나 입력합니다. 저는 a,c를 입력했거든요. 이때 주소가 개설되면 캐스트의 주소가 됩니다.
  4. 설명 : 개설할 캐스트가 어떤 내용을 다루는 것인지 200byte내로 설명합니다.
  5. 대표태그 : 개설할 캐스트에 들어갈 태그를 넣습니다. 포스트에서 태그를 넣는 것과 같습니다.
  6. 캐스트 대표이미지 : 말 그대로 캐스트를 대표할 이미지로 이미지올리기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여러분이 하드에서 찾습니다.  저는 블로그의 프로파일 이미지를 등록했고 이미지 크기는 아래 빨간박스에 나온것처럼 90×70입니다.

 

 


 5. 캐스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5명의 추천을 받아야 개설되지 회원만 가입한다고  무조건 개설되는 것이 아닙니다. 추천을 받기 위해 아래 그림의 빨간색직사각형 박스에 메일 주소를 적으며 추천을 위해서 네이버 로그인해야 하니 네이버에 로그인하는 사람만 추천을 할 수 있네요.기본적으로 5명의 메일주소를 적고 메일주소를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의 추천인추가 버튼을 누르면 메일주소를 쓸 수 있는 공간이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나타납니다.
 
※ 추천인은 5명으로 받으면 되는데 추천인이 언제 메일을 확인을 할지 모르고 네이버에 로그인해야 하니 네이버에 회원가입을 안한 사람도 있을 사람도 있으니 여러가지를 생각해야하므로 추천인 메일 주소가 많으면 좋겠죠.

 
오픈캐스트 개설을 위해서는 5명이 추천이 있어야 하니 5명이상의 메일 주소를 확보하시면서 추천인은 네이버에 로그인해서 추천하므로 네이버에 로그인할 수 있어야 하니 까다롭죠.
  6. 추천인에게 보낼 메시지를 아래 그림처럼 작성하고 입력 완료 및 추천인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되고 어떻게 메일의 내용이 추천인에게 가는지는 바로 아래의 [추천인에게 가는 내용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아래의 그림이 추천인에게 도착할 메일인데 아래 그림에서  빨간 사각형안은 위에서 추천인에게 보낼 메시지이므로 추천인에게 보낼 메시지를 잘 써야 하고  누가 보냈고 추천 마감일이 언제까지인지 자세한 사항이 나옵니다.


  
7. 바로 위의 사람에게 메일을 보냈는데 메일을 보낸 사람이 5명이 추천해야 캐스트가 개설되고 6번에서 정보입력및 메일 발송후에 나오는 페이지에서 개설 신청한 캐스트 확인 버튼을 누르면 추천인의 추천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오픈캐스트를 개설 준비과정이 마쳐졌으니 다음에 오픈캐스트를 발행하기를 해 보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추천인의 추천상황을 지켜봐야 하고 위에서 말했듯이 5명이 추천해주면 오픈캐스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오픈캐스트 개설에서 아래 두가지 사항이 필수이니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1. 오픈캐스트에 로그인하기 위해 네이버 아이디가 있어야 되고 없으면 네이버에 회원가입하는 것이 오픈캐스트의 회원가입이라고 앞에서 말했습니다.
  2. 네이버에 로그인할 수 있는 사람의 추천을 5명으로 부터 받아야 오픈캐스트를 발행할 수 있는데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은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추천을 하므로 네이버에 로그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