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캐스트 발행을 위한 준비글인 http://min-blog.tistory.com/170 을 보시지 못했다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픈캐스트 발행을 블로그의 글로 예를 들자면 이 페이지에서는 글을  공개나 발행하듯이 캐스트를 발행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서 전에 적었던 내용은 두 페이지에 걸쳐 자세히 그림 등을 넣고 자세히 발행하는 과정을 설명했지만 여기서는 빼겠으니 지루해도 이해해 주세요.

 
캐스트 발행하기

5명이 추천하면 캐스트를 추천한 사람과 캐스트 개설을 신청한 사람에게 캐스트가 개설됐다는 메일이 가며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추천한 5명에게 캐스트가 개설됐다는 메일이 가고 그 5명은 자동적으로 추천한 캐스트의 구독자가 되고 네이버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자신의 구독하는 캐스트목록이 나오는데 그 캐스트는 자동으로 구독하는 것이므로 캐스트를 발행했다면 나타납니다.


 http://opencast.naver.com/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오픈캐스트 홈페이지로 나오면 오픈캐스트에 로그인한 후 페이지 위쪽 오른편에 있는 내캐스트 관리를 클릭한 후 캐스트 발행/수정하기를 클릭합니다.

※ 네이버에 로그인해도 오픈캐스트에 로그인된 것이며 오픈캐스트는 네이버의 패밀리 사이트라 이해하면 되겠네요.


만들 수 있는 캐스트의 형태는 10가지가 있고 발행하는 글수는 최대 10개에서 4개로 구성할 수 있고 캐스트를 만든 후 발행할 수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첫페이지를 만든 것과 비슷한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첫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반자동이었다면 오픈캐스트는 발행캐스트의 이름, 글의 제목, 글의 링크,글의 대표이미지 등을 정해 주어야 하는 귀찮은 과정이 있으므로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이 몇 페이지만 하고 그만 둡니다.

 전에 좋은 글을 재활용하여 오픈캐스트의 url을  검색 등에 걸리지 않은 글을 발행하면 좋겠네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