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에디션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는 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여기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는 법이라니 혹시 글 편집에 들어가 설정하는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것이 아니라 티에디션에서 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티에디션은 티스토리에서 첫 페이지를 만드는 것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로롤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디자인을 클릭한 후 상세를 누르고 티에디션에 나오는 썸네일을 변경할 이미지를 변경할 제목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아래 썸네일 버튼을 누른 후 대표이미지 변경을 누르면 됩니다. 이것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표 이미지 변경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글에 있는 이미지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그 글에는 5개의 그림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러면 변경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면 나오는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그 다음 할 것은 티에디션을 적용하는 것인 상단의 적용하기 버튼입니다.



위에서 썸네일 변경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저는 썸네일 변경하는 것보다 아래 그림처럼 썸네일 위치를 조정하여 썸네일이 잘 보이게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합니다.위 그림을 보듯이 글제목과 글요약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저는 사용하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사용하는가 아래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썸네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초록색 사각형 안에 주황색 사각형이 있습니다. 이것이 티에디션에서 썸네일 보이는 영역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거기에 올리면 그것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주황색에 올린 후 끌면 사각형이 움직일 것입니다. 그러니 위에서 인물이 얼굴이 나오도록 조정한 것입니다. 만약 티에디션에 인물의 얼굴이 잘렸다면 해보세요. 참고로 티에디션에 나오는 썸네일의 크기는 가로와 세로의 비율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확실한 것은 가로가 세로보다는 커야 하고 가로가 세로보다 1.5배가 넘으면 안 됩니다.



위와 같이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은 제가 알기로 티스토리 홈페이지 등의 글에 나오는 이미지에 영향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검증하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나오는 대표 이미지에 나오는 변경하기 위해서는 글 편집에서 변경해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