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알고 있듯이 얼마 전에 N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라고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N드라이브는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앱(어플), 무료로 제공하는 30GB의 용량, 자동 올리기를 사용합니다. 이 정도는 다음 클라우드도 제공하는데 예전부터 N드라이브를 많이 썼고 N드라이브에 있는 네이버 오피스도 써보고 싶어서 N드라이브를 많이 쓰게 됩니다. 



예로 N드라이브 앱에서 자동 올리기를  켠 후 스마트폰에서 캡처하면 N드라이브 앱은 사진을 자동으로 N드라이브에 올립니다. 그리고 동기화시키면 PC에 있는 캡처 프로그램으로 편집해서 블로그에 올립니다. 


N드라이브만 자동 올리기를 지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동 올리기는 다음(Daum) 클라우드와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 앱(어플)도 지원합니다. 참고로 다음 클라우드는 무료로 50GB이고 원드라이브는 15GB라 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캡처가 아닌 사진을 다루게 되면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구글 드라이브에 Pixelr Editor,Pixelr Exlpress가 있어서 용량이 15GB지만 사진 편집에는 좋습니다. Pixelr Editor은 온라인 포토샵이고 Pixelr Exlpress는 앱(어플)의 Autodesk Pixelr입니다. 안타깝게도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Pixelr Exlpress은 영어입니다. 모바일 앱은 한글인데...조만간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한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에 언급한 구글 드라이브는 자동올리기를 지원하지 않는데 후에 지원할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클라우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