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의 스킨을 부트스트랩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하고 확인하니 jQuery 를 사용한 것은 제대로 안 되네요. jQuery로 사용한 것은 CSS를 사용한 것처럼 보여야 합니다. 아마 부트스트랩과 충돌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킨을 변경하니 다른 페이지에 있는 jQuery fancybox도 안되더라고요. 몇 년 전에 적었던 2011/12/16 - 티스토리 스킨변경, 적극 권하지 않는 이유라는 글이 생각납니다.

아래처럼 사진에 마우스를 가져갔을 때 보기 아이콘이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jquery를 사용한 것으로 익스플로러 8에서도 잘되고 7은 확인하지 않았으니 보기 바랍니다. CSS3로 하는 방법도 있는데 그 방법은 익스플로러 8에서 안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아래와 같이 하는 방법은 http://webdesignandsuch.com/create-overlay-on-image-hover-jquery-css3/를 보면 됩니다. 이것에 관련 코드를 자세히 적고 싶은 생각이 없어 적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전에 퍼간 글을 봤기 때문이다. 퍼간 것을 보니 얼마나 허무했는지....그래서 이제는 웬만하면 코드를 적지 않으려 합니다.  


 
- jQuery -

위는 jQuery를 이용한 것이고 아래는 CSS3를 이용한 것입니다. 아래는 jQuery가 없어도 되니 빠른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 트랜지션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jQuery가 속도는 느려도 익스플로러 7,8을 지원하니.... 익스플로러 7,8은 CSS3 속성을 거의 지원하지 않습니다.

- CSS3 - 


이것을 하는데 좋았는데 문제는 이미지 아이콘의 크기를 사진에 일치하게 CSS를 글에 삽입하는 귀찮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니 이 효과를 여러 개의 이미지에 적용하는 것은 별로...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