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미리보기 


2015.8.19 에 추가된 아래와 같은 것이 미리보기가 생겨 스킨을 편집하면 PC,태블릿,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자신의 블로그가 반응형이 아니라면 스킨 편집을 한 후 아래로 확인하여 초록색 상자 안에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나오는 것은 화면은 무의미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는 글자, 이미지 등이 잘리거든요. 위 미리보기를 통한 확인은 반응형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반응형이라 미리보기 확인을 유용하거든요. 반응형은 PC,태블릿,스마트폰 등의 해상도에 따라 변하거든요. PC에서 미리보기는 PC 환경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어떻게 보일 것라는 예측입니다. 확실히 보기 위해서는 PC가 아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직접 봐야 합니다. 아래 더보기에서 간단히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의 미리보기 


그런데 네이버 포스트의 경우는 티스토리와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는 스킨 편집이라는 것과 모든 것은 1단이라는 것을 알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작성한 글을 다양한 기기에서 미리보기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무조건 1단이 아니니 반응형 블로그에는 참 좋다고 생각한다. 단 PC에서만.... 이왕이면 아래와 같이 제공하면 더 좋겠지만요. PC 가로폭을 줄이는 것이 약간 귀찮더라고요.





그 뿐만 아니라 작성한 글을 스마트폰으로 미리보기를 한다면 아래와 같이 특정 기기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후에 스마트폰에서 최신 기기가 추가될 것 같네요. 태블릿에선 아이패드 미니3를 포함한 3가지 기기,PC에서는 1280×800을 포함한 3 해상도입니다. 스마트폰에 비하면 태블릿과 PC는 정말 적습니다.


위가 아쉬우면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http://troy.labs.daum.net/ (Troy : 트로이) 에서 정말 많은 기기로 확인할 수 있으며 멀티스크린 모드를 지원하여 한 화면에 여 러개의 기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로 아이폰 6, 갤럭시노트4, G3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한 화면에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호스팅/도메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