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에버노트의 풍부한 기능이 마음에 든다. 그런데 무료가 한 달에 60MB라는 제한이 있다. 용량 제한이 있어 주 메로로 사용하기에는 유료가 아니면 사용하기가 어렵다.  에버노트라는 좋은 메모 앱을 그냥 놔두기는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 에버노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인가! 귀찮지만 특정 메모만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령 티스토리 글쓰기 메모만 에버노트를 사용한다. 왜냐하면 티스토리에는 알다시피 아래 그림과 같은 Evernote 글 불러오기이 있어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티스토리 에디터에 에버노트의 메모를  삽입할 수 있다. 이것은 2014/03/07 - [에버노트1] 블로그 앱 없는 것 해소에 적었으니 참조할 수 있다. 

현재 내 에디터에도 Evernote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켜 Evernote 버튼이 있다. 전에도 적었듯이 에버노트 메모에는 티스토리 태그가 있어야 삽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하면 한 달에 용량이 60MB라도 충분할 것 같다. 한 달에 많은 글을 쓰는 사람에게 무료 용량 한 달 60MB는 부족하겠지만...그리고 무료로 사용하다가 좋으면 에버노트를 유료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내가 생각하건데 메모에 있어서는 에버노트보다 좋은 것을 본 적이 없다. 


여담으로 내가 본 것 같은데 워드프레스에서 에버노트 메모를 불러오기 플러그인이 봤던 것 같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에서 PC 앱을 보다가 에버노트 메모에 관련된 앱도 본 것 같다. 에버노트 메모를 불러오기가 있는 것을 보고서 혹시나 하여 티스토리에 구글 킵의 메모를 불러오기 플러그인도 생길까 하여 봤지만 그것은 생기지 않았다. 예전에는 에버노트를 사용했는데 용량 제한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지금은 구글 킵...이렇게 하는 것은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금융과 공공기관 등을 위해 엑티브엑스 때문에 익스플로러 사용하고 대부분은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것 같다.




크롬에는 Evernote Web Clipper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에버노트에 스크랩하게 된다. 그럼 에버노트를 크롬에서 스크랩하는 용도로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연말정산 필수 : 공인인증서 발급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