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카테고리 다른 글을 나타내는 것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이 블로그에서 아래 그림 1번 같이 카테고리 다른 글을 이미지로 나타내지 않고 제목,댓글수,날짜만 나타난다. 그런데 카테고리 다른 글을 아래 그림 2번 같이 이미지로 나타내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려면 스킨에 치환자라는 것을 삽입해야 한다. 치환자에 대해서는 티스토리 홈페이지 > TISTORY GUIDE > 스킨가이드 > 4번 치환자 >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보면 된다. 아니면 아래 링크를 클릭한다. 스킨에 치환자를 삽입하는 것이니 어려울 것이다. 참고로 아래에 그림은 내가 부트스트랩4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치환자가 아닌 지금 이 블로그에 사용하는 제목, 댓글, 날짜만 나오는 것은 간단히 관리에 있는 플러그인만 활성화하면 된다. 이 플러그인만 활성화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 목록 개수와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관련 CSS를 안다면 카테고리 다른 글을 꾸밀 수 있다. CSS로 꾸미는 것은 골 때리는 것이다. 꾸미고 싶다면 구글 등의 검색을 통해서 카테고리 다른 글 CSS를 알아봤으면 한다.  그래서 이 블로그를 보면 카테고리 다른 글에 CSS를 적용했다. 참고로 이 플러그인은 관리 > 플러그인 > 보기에서 카테고리 글 더보기를 적용하면 된다.



그런데 목록 개수가 최대 4개밖에 안 나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내가 이 블로그에서 멋을 없지만 최대 8개까지 목록 개수를 지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 블로그는 사진이 멋있지 않으니 사진에 최적화된 스킨은 적절하지 않았다. 




그리고 아래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로 블로그에 적용하면 3번만 아니라 4번의 이 블로그 인기 글도 보인다. 이 블로그 인기 글은 카테고리 다른 글을 아니지만 간단히 적자면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에서 사용 중인 이 블로그 인기 글 치환자는 PC에 공개되지 않은 것으로 안다.  PC에서 보이는 이유는 내가 알기도 블로그 주인이 직접 만든 것으로 안다. 나도 PC에서도 만들까 고민 중이다. 참고로 사용한 브라우저는 애드센스 등 광고를 차단하는 Free Adblocker Browser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