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N드라이브, 네이버 포토앨범 등은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되니까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에서는 다른 것이 아닌 네이버 포토앨범은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네이버의 포토앨범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포토앨범에서 사진을 올린 후 앨범을 네이버 메일에 보낸 후 그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이 저의 블로그에 삽입한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 보내는 것은 아래처럼 앨범을 보기 위해 클릭하는 과포토뷰어로 보기 같은 것이 없고 사진을 보기 위해 포토뷰어로 보기를 클릭하시는데 블로그에 보내는 것은 포토뷰어로 보는 것입니다. 아래는 단지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 메일에 앨범을 보냈을 경우입니다.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는 앨범이 잘 보이는데 크롬으로 보았더니 안 보이네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크롬에서 사진이 안올라 가는데 앨범도 볼 수 없네요.


 

코드를 복사하려면 HTML 에디터에서 코드를 복사해야지 일반 모드로 코드를 복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글에서 말하는 앨범이 어떤 것인가 아이프레임으로 연결하려고 했지만 안 되어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설명되있어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가져왔으니 기본적인 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주로 네이버 포토앨범에 대해 다루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포토앨범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이 글 마지막에 간단히 다루는  파란 푸딩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포토앨범을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기

블로그에 사진 보내기를 길게 설명하지 않겠으니 알아두세요. 저는 사진이 모두 N 드라이브에 있는지라 N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앨범으로 보낼 것이므로 앨범으로 보낼 마우스로 여러개의 사진을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만약 한개의 사진만 보낼 것이라면 사진을 하나만 클릭하면 됩니다.


  • 위에서 카페에 보내기서 보는 것이나 블로그에서 보내서 보는 것이나 같은데 메일은 앨범의 겉표지만 보내는 것이라 클릭하면 새창이 떠서 메일과 블로그,카페에 보내는 것과 다릅니다.
  • 위의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되니 아쉽지만 메일을 보낼 때 링크가 생성되므로 네이버 메일이 아니어도 좋을 것 같은데 다른 메일에서는 어떻게 될지 봐야죠. 네이버 메일만 강조한다면 네이버 메일에서 보내지 않은 것은 링크가 안되도록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그림이 나오는데 사진만이 아니라 앨범을 통채로 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중이라 여러 많은 기능이 보강될 것 같은데 앨범을 보여드리기 어렵지만 앨법이 플래시로 되어 깔끔하고 멋있어서 블로그 등에 보내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사진 하나만 보내고자 한다면 사진으로 보내기를 클릭해야 합니다,.



앨범을 폴더 만들기와 앨범을  보내기


앨범 폴더는 만들려면 태그앨범에서 추가라는 버튼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제가 만약 연예인이라는 폴더를 만든다면 태그앨범옆의 추가를 눌러 연예인이라서 써서 폴더를 만듭니다.
 


폴더에 위의 동영상에서 여러개의 사진을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해당 폴더에 이동시키면 폴더에 사진이 이동되는데 사용법은 윈도우 탐색기와 비슷합니다. 폴더를 클릭하면 아래 첫번째 그림과 같이 아래로 향하는 삼각형이 나타나면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메뉴가 나타나면서 블로그,카페,메일로 앨범을 보낼 수 있으니 정말 블로그 등을 하기에는 편하네요,


네이버와 서로 연동하니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카페,네이버 메일등을 쓰는 상당히 편한 것 같습니다. 보면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제공해 주는 것과 연동이 잘 되는 것 같아요. 네이버 메일을 안 쓰더라도 네이버 메일로 앨범을 보낸 후 그 코드를 다른 메일로 쓴다면 좋겠지만 저의 생각으로 아마 네이버 메일을 안 쓰면 하지 못하게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포토앨범과 파란 푸딩

네이버는 포토앨범이라는 10G의 저장공간을 주는데 여기서 10G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포토앨범이라는 공간에 올리면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는 앨범 자체를 편리하게 태그 삽입등 알 필요없이 블로그에 보낼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앨범이 파란 푸딩에서 가져온 앨범인데 네이버 블로그에 레이아웃이 넓다면 파란의 푸딩에서 퍼온 앨범이 좋더라고요.
 
혹시 앨범을 만들 공간이 필요하시면 옵션 등이 많고 꾸미기가 쉬운 파란 푸딩이 나을 것 같습니다. 긴말 필요없이 여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히 파란 푸딩에 올린 제 앨범 전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전체 앨범에서 하나만 가져온 것인데 파란 푸딩이 좋을 것이나 여기에서는 파란 푸딩이 아닌 네이버 포토앨범을 다루는지라 파란 푸딩에 말은 여기서 접겠습니다.

아래 앨범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앨범의 화살표의 그림을 클릭하면 이전과 이후 그림이 나옵니다. 가만히 있으면 자동으로 슬라이드되고요. 멋있는데 축소하니 그림이 깨지네요. 

※ 아래 앨범은 어렵게 아이프레임으로 삽입한 것이 아니라 동영상 퍼오듯이 object 태그로 퍼온 것입니다.



바로 위를 보듯이 파란 푸딩의  앨범도 상당히 좋은 것 같은데 아래 링크에서 파란 푸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두실 것은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파이어폭스,크롬 등에서는 액티스엑스를 사용하는 파란 푸딩을 사용해서 앨범을 만들 수가 없고 퍼가기도 안 된다는 점 알아 두셔야지 나중에 안된다는 댓글을 안달게 됩니다.  요즘에 액티브엑스를 사용한 사이트는 크롬이 안되고 어떤 것은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까지 되는데 크롬에서는 아예 안되는 것도 있네요. 

  • 위 앨범은 간단히 파란 푸딩을 맛보기 위한 것이었고 http://min-blog.tistory.com/219 에 파란 푸딩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