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파란서비스는 2010.7.31에 종료했습니다. 그러니 아래 글을 읽을 필요없습니다 

아래 앨범은 파란의  푸딩만들어 가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페이지에 삽입한 것으로 앨범 작업을 하실 때는 익스플로러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퍼가기가 안 되어 앨범을 퍼올 수가 없습니다. 왜 이렇게 익스플로러만 잘 되게 했는지.... 금융업무를 위해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것처럼 액티브엑스를 많이 사용하는 파란 푸딩에서 앨범 작업을 할 때는 익스플로러로 작업하여야 합니다. 

저는 분명히 말하기를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라고 말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가 싫으시다면 파란의 푸딩도 하지마세요,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안되는데  머리아프게 하려고 하시지 마시고요.

아래 앨범의 간단한 사용을 설명드리자면 아래 앨범에 사진에 마우스 버튼을 올려놓으면 사진 양 옆에 이동버튼이 서서히 나타나므로 그것을 클릭하여 이전과 다음 사진을 보는 것입니다.


파란 푸딩의 가입과 용량
푸딩은 사진 앨범만 아니라 동영상 앨범도  만들 수 있는 앨범 전용으로 일반적으로 사진만 다루는 블로그나 홈페이지로 생각하면 됩니다. 호스팅을 하거나 한다면 갤러리 스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란에 가입하면 푸딩이라고 생기고 기본 용량은 3G로 한번에 올릴 수 있는 용량은 500M로 사진만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도 올릴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말한다면 지원되는 사진의 파일형식은 JPG, JPEG, GIF, PNG, BMP이고 한번에 30장을 올릴 수 있고 한번에 올릴 수 있는 용량은 500M이고, 올릴 수 있는 동영상 파일형식은  AVI, WMV, ASF, MPG, MPEG, MOV, FLV, K3G, MP4으로 한번에 300M를 올릴 수 있습니다.

파란 고객센터의 도움말에 아래와 같이 파란 푸딩의 장점을 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 번의 클릭으로, 누구나 쉽게 용량, 개수 제한 없이 업로드!!
      - 최대 5G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제공하며 내 PC 속에 잠들고 있던 수 많은 사진들을 개수에 제한 없이 최대 5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권장 100MB) 그리고 사진만 아니라  동영상도 용량에 상관없이 300MB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기본은 3G인데 마일리지 등 활동에 따라 용량이 추가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네이버도 마일리지라는 것이 있어 메일 공간을 확장할 수도 있었고 문자 등에 많이 이용할 수 있었잖아요.

  • 사진 속 이야기를 함께 담은 다양한 디자인의 스토리!!
      - 총 12가지의 다양한 스토리 타입 중 선택 가능하여 연관성 있는 사진들을 모아 나만의 재밌는 이야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앨범 퍼가기시 스토리 만들기든 앨범인 경우는 앨범을 퍼갈 수 있으나 사진 올리기로 만든 앨범의 경우는 앨범이 아닌 사진만 한장만 퍼가기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진올리기가 나오는데 사진의 질이 중요하다면 기본인 사진올리기로 하시고 멋있는 것이 중요하다면 스토리 만들기를 이용하여 앨범을 만드세요.

  •  강력해진 저작권 보호 기능으로 특별한 사진, 소중한 사진. 이젠 걱정 없이 나누세요!!
      - 강력한 저작권 표기 기능이 내 사진을 지켜주고 인터넷 상에 떠돌아 다니는 내 사진이 어디에 있더라도, 내 푸딩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소스복사, 주소복사, 드래그 앤드 카피 기능으로 외부공유가 편리합니다. : 위 2번 처럼 앨범을 글에 삽입하는 것은 스토리 만들기로 만든 앨범만 가능합니다.

  • 1000픽셀로 사진, 그 이상의 감동을 그대로 전한다!!
      - 최대 약1000픽셀 까지 지원하는 화면은 사진에 담겨진 순간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고 블랙의 배경은 당신의 사진을 가장 돋보이고 집중하게 합니다. : 1000픽셀을 맞보고 싶다면 기본인 사진올리기로 앨범을 만드시고  스토리만들기로 앨범을 만든다면 사진의 질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앨범을 만들 때 사용하세요.

  • 내 푸딩의 첫 화면을, 나만의 스타일, 내 느낌대로!!
      - 내 푸딩 메인을 각자의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고  사진뿐 아니라 새로운 형식의 루프와 동영상으로도 꾸밀 수 있습니다. : 푸딩의 첫화면을 10개 만들 수 있고 나중에 더 추가가 되겠죠. 티스토리 블로그에 티에디션이나,테터툴즈로 첫화면 꾸미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더욱 강력한 포토 트래킹 기능으로 내 푸딩 속, 모든 순간들을 한 눈에 관리한다!!
      - 통계, 조회, 코멘트, 사이트 별 조회, 일별, 전체 조회 등 강력한 포토 트래킹 기능을 통해 한 눈에 관리하고 스크랩과 코멘트 랭킹으로 통계를 볼 수 있어, 나의 인기를 보다 쉽고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앨범에서 통계까지 제공하는 것이 놀라울 실 것 같습니다. 저의 푸딩의 통계를 보니 연예인 앨범이 조회가 가장 많았습니다.


앨범과 사진 공개 설정

앨범은 앨범을 비공개로 하여 앨범을 못 보게 할 수 있습니다.  공개 설정에 친구 공개도 있어서 좋고 앨범에 다른 사람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좋군요. 앨범의 사진 하나를 비공개로 한다고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만약에 블로그에서 예를 들자면 카테고리가 비공개가 되어 그 카테고리 글도 모두 비공개가 됩니다.


위는 앨범을 비공개로 하는 것이고 아래는 앨범에 사진을 올릴 때 그 사진을 공개 여부를 설정하는 것인데 비공개한 사진은 당연하게  파란 검색이  안되며 퍼가기와 스크랩 또한 안됩니다. 이것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이 블로그에서 글을 비공개하는 것과 같습니다.


퍼가기

여기에서 명심할 점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아래 그림처럼 기본인 사진올리기로 만든 앨범은 퍼올 때 앨범이 아닌 사진만 퍼올 수 있는데 스토리 만들기로 만든 앨범은 앨범을 퍼올 수 있는데 이 글에 삽입한 앨범이 스토리 만들기로 만든 앨범입니다. 이 글에서 보는 모든 앨범은 스토리 만들기로 퍼온 앨범이고 사진올리기로 만든 앨범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퍼갈때 앨범 코드가 복사안되는 경우 방식 선택에서 HTML 복사를 선택하면 코드가 나와 복사할 수 있는데 저는 아래와 같은 설정으로 이 글의 앨범 코드를 가져와서 글에 삽입했습니다. 참고로 저의 블로그의 본문폭은 900으로 하는지라 사이즈 선택을 현재사이즈로 해도 문제가 없지만 본문폭이 좁다면 사이즈 선택을 500이나 400으로 하세요.



앨범 종류

기본은 여기에서 보는 것과 같은데 앨범을 만들 때 기본이 아니라 스토리 만들기로 앨범의 종류를 12가지 만들 수 있는데 아래 보시는 앨범도 그중 하나인데 스토리 만들기로 만든 앨범은 아래처럼 선명하지 못한 것 같으니 유의하세요. 사진의 선명도가 중요하다면 기본 상태인 바로 사진올리기로 앨범을 만들어야 합니다. 푸딩에서  사진 올리기를 하면 위와 같이 기본이 사진올리기가 나오니 기본 상태로 어떻게 올리지 하고 고민할 필요없습니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멋있는 앨범을 위해서는 사진의 질은 포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멋있는 것과 자신의 질도 얻고 싶다면 고생해야 하니 여기의 글을 참조하세요,
  • 익스플로러에서 앨범을 만들고 퍼오시기 바랍니다. 거의 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지라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안되는 것이 너무 많으며. 퍼가기를 하실 것이라면 반드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글에 앨범 등을 삽입하실 것이라면 귀찮지만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 앨범 퍼가기는 동영상 퍼가기와 비슷하니 파란 블로그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파란 블로그를 편하지만요.
  • 파란은 다 좋은데 저녁에 이미지나 그밖의 로딩이 느린 것 같아요.
FAQ
  1. 파란 푸딩말고 네이버 포토앨범에 관심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파란 블로거에게 파랑 푸딩이 네이버 블로거에게는 네이버 포토앨범이 상당히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2. 즐거운하루님의 알려주셔서 안 것인데 푸딩의 얼굴인식은 파란 푸딩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 같고 이벤트는 끝나서 이제는 푸딩에 얼굴인식이 없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