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동영상,음악을 많이 적었다. 그것과 더불어 나중에 TV 사진도 구하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아 적으려 한다. 내가 나중에 이 블로그에서 TV에 대해 적을 수도 있을 것이다.


가령 드라마 역적에 나온 김상중의 사진을 얻고 싶다면 다음 TV팟에 가서 TV팟에 올라온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었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김상중이 나오는 부분이 나오면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는데 아이콘 4개가 나오는데 그 아이콘에서 1번 아이콘을 클릭하여 화면을 캡처할 수 있었다. 캡처하는 장면과 연속된 사진을 캡처할 수 있어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었다. 아쉽게도 아래에서 적지만 이제 다음 TV팟은 없다.  



왜냐하면 다음TV팟이 카카오TV와 통합됐기 때문이다. 이 글을 다음 TV팟과 카카오TV과 통합되기 일주일 전 적었기 위와 같은 그림이 있을 수 있었다. 다음V팟 플레이어에서 캡처하는 방법이 웹에서 가능하며 단축키 등이 필요없고 정말 쉬웠다. 그래서는 아니겠지만 카카오TV의 모바일 앱(어플) 평점이 1.2이다. 난 구글 플레이에서 평점이 1점대인 것을 처음 본 것 같다. 



아래 동영상 플레이어를 보면 알겠지만 동영상에 있는 사진을 캡처할 방법이 없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이 크롬에서 안 보인다면 크롬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 



그러면 TV 화면을 캡처할 방법이 없을까? 예전에 내가 했던 방법인데 곰플레이어로 캡처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내가 곰플레이어를 알았을 때부터 알았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38 사기동대의 서인국 사진을 원한다면 곰플레이어에서 재생한 후 2번을 클릭하여 캡처할 수 있다. 곰플레이어의 현재 화면 저장은 키보드의 단축키로 Ctrl+E라고 나왔다. 그리고 파일은 윈도우7로 설명하면 내문서의 GomPlayer 폴더에 있다. 참고로 38사기동대 드라마는 곰TV에서 제공하는 무료 드라마로 곰플레이어를 설치하면 곰TV를 재생할 수 동영상을 구하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그리고  곰플레이어 다운로드는 http://gom2.gomtv.com/release/gom_player.htm에서 할 수 있다.



또는 팟플레이어라는 것을 이용하여 영상을 캡처할 수도 있다. 곰플레이어처럼 TV 영상을 재생하면 영상을 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창이 나오고 아래 그림 3번을 클릭하여 영상을 캡처할 수 있다. 그리고 3번을 클릭하면 4번처럼 다양하게 영상을 캡처할 수 있다. 팟플레이어를 이용한 캡처는 이용한 적이 없는데 단축키를 이용해야 할 것 같다. 팟플레이어의 경우는 단축키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상당히 어려울 것 같다. 




그러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로 재생하면 화면을 캡처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동영상은 카카오톡, 메일, 클라우드 등으로 전송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은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기 바란다.


TV에 나온 연예인 사진을 마구 사용하지 말았으면 한다. 모두 다 저작권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무료가 아닌 유료로 사진을 제공하는 사이트보면 연예인 사진도 많지 않다. 괜히 저작권있는 것을 올렸다고 고소당하지 말았으면 한다. 가끔 블로그가 희생양이 되니 조심했으면 한다. 


컴퓨터 중독 방지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