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슬라이드라는 돈 벌기 앱을 알 것이다. 간단히 설명하면 앱을 설치하면 첫화면인 잠금 화면에 광고가 나와 그것을 보고 캐시를 적립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적립은 첫화면인 잠금 화면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Play 스토어에서 캐시 슬라이드라고 검색하면 나오니 설치할 수 있다. 이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참고로 내가 알기로 캐시 슬라이드가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안다.


먼저 아래 동영상 4개를 보면서 캐시 슬라이드가 어떤 것인가 대강 파악해봤으면 한다. 예전에 손혜진, 황정민 등이 나온 TV 광고으로 못 봤다면 아래 동영상을 봤으면 한다. 육성재가 나온 동영상은 본 적이 없다. 


캐시 슬라이드에서 캐시 적립은 첫화면에서 실행하는 주로 할 수 있다. 첫화면에 실행시키기 귀찮으면 아래에서 설명할 바로적립하기,미션 참여하기, 이벤트, 친구 초대로 캐시도 적립할 수 있다. 캐시 슬라이드에서 첫화면에서 실행하는 것이 캐시 적립에 좋지만 꼭 사용해야 해야 할 필요는 없다. 사용하면 알겠지만 은근히 귀찮을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캐시 슬라이드 설정인데 1번을 누르면 첫 화면에 캐시 슬라이드가 실행되지 않는다. 그러면 2번처럼 얼마 동안 실행을 멈줄지 설정할 수 있다. 참고로 캐시 슬라이드가 첫화면에 실행되므로 잠금 화면이라고 한다. 그 화면을 잠금 화면이라 하니 설정을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에서 설정하지 않고  캐시 슬라이드에서 설정한다.

첫화면에 앱을 설치하는 것이 아닌 광고를 보는 것은 대부분 1캐시가 대부분이고 5,7캐시도 있다. 내 생각에 1캐시 광고를 적립하려고 첫 화면에 실행되는 것이 귀찮을 것 같다. 참고로 캐시 슬라이드에서 1캐시는 1원이다. 그리고 2만 캐시는 2만원으로 인출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캐시 슬라이드를 실행시킨 화면으로 캐시는 첫화면만이 아닌 아래 그림 1번의 바로적립받기미션 참여하기로 적립했다. 주로 앱 설치,샐행과 페이스북 좋아요,인스타그램 팔로우로 100와 130캐시를 적립할 수 있었다. 거기에서 1,000캐시도 가능하지만 그것은 보험,카드 등이라 조건이 아주 까다로웠다. CF를 봐도 보험 등의 광고를 보면 상담이나 가입하면 상품을 공짜로 준다는 것이 많다. 그만큼 보험쪽은 조건이 까다롭다는 말이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도 대출,보험,금융 쪽 광고는 단가가 높다. 



이런 식이면 캐시를 적립한다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캐시 슬라이드 경험자의 캐시를 빠른 시간에 많이 적립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봤더니 친구 추천이었다. 크게 보기 위해 윗그림 2번을 클릭하여 크게 보면 다음 그림에 다음과 같이 나온다. 앱 설치나 첫화면에 나오는 광고를 보는 것과 비교할 수 없이 3번에 나오듯이 500 캐시를 준다고 한다.  친구에게 추천한 다음 추천 받은 친구가 캐시 슬라이드에 가입해야 추천한 사람이 캐시를 받는 것 같다. 

돈 벌기 앱은 아니지만 제휴 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에서도 CPA로 500원, 400원 등을 쌓아야 10,000원에 가까워지는 것을 본다. 단지 약 100원 상당의 앱을 설치하는 것으로는 돈이 안 모였다.

캐시 슬라이드로 모은 돈을 큰 액수는 아니나 그래도 꾸준히 하면 큰 액수는 될 것이다. 그리고 캐시가 적더라도 사용처가 많으니 쓸모는 없을 것 같고 근거는 부족하나 홈페이지를 보니 먹튀란 없을 것 같다. 참고로 캐시 슬라이드는 2012년부터 서비스를 했다.


액수가 적으니 웬만하면 유료인 3G나 LTE는 자제했으면 하고 무료인 WiFi(와이파이)로 광고를 보거나 앱을 설치했으면 한다. 3G나 LTE도 무제한이면 걱정이 없을 것이다.


9.9원으로 대량 문자 전송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