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MS 온라인 오피스에서 가장 좋게 본 것은 다른 오피스와 비교할 수 없는 많은 서식 파일을 제공한다는 점이었다. 아래 그림은 MS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Excel 무료 서식의 일부다. 유료라면 적지 않았다. 참고로 워드,파워포인트 등 많은 서식을 보고 싶다면 https://templates.office.com/에서 찾았으면 한다.



MS 온라인 오피스를 리뷰 하면서 구글 문서(오피스)를 떠나는 것을 잠시 고민했었다. 왜냐하면 구글 문서(오피스)처럼 웹에서는 무료인 MS 온라인 오피스가 있고, 모바일에서도 무료인 MS 앱인 워드,엑셀,파워포인트가 있다. 그리고 거기에서 위에서 봤듯이 많은 서식 파일에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구글 문서(오피스)를 처음 사용할 때 MS 온라인 오피스는 많이 부족했다. 그러나 몇 년 전부터 달라졌다. 참고로 PC의 MS 오피스는 유료다. 





무료 서식을 어떻게 사용할까 생각하다가 결론에 도달했다. 주 사용은 구글 문서를 사용하다가 서식을 필요로 하는 경우나 다른 사람에게 보낼 파일은 MS 온라인 오피스나 모바일 앱인 경우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사용하기로 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 혼자만 사용을 위해서는 특별한 서식이 필요하지 않다. 


그래서 https://templates.office.com/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식 파일을 무료 웹오피스와 무료 PC 오피스인 구글 문서(오피스),네이버 오피스,폴라리스 오피스,WPS 오피스에서 열어 보았다. 대부분의 오피스가 MS 오피스와 호환이 된다고 하지만 완벽한 것은 MS 관련 오피스인 것을 알았다.


 


엑셀에서 서식 파일로 제공하는 클럽 회비 추적기 파일을 구글 문서(오피스) 등 다양한 오피스에서 열었더니 대부분 깨졌다. 완벽하게 나오는 것은 MS 오피스 및 WPS 오피스의 PC 엑셀이었다. 그런데 WPS 오피스의 PC 오피스가 아닌 모바일 앱에서는 깨졌고 WPS 오피스 PC 버전은 영문이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WPS PC 버전은 영문이며 서식도 많다.

MS 오피스의 서식이 MS 오피스에서 완벽하다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몇 년 전부터 MS 파일을 열면서 항상 느꼈지만 하나도 깨지지 않고 완벽하게 된 것은 MS가 만든 프로그램인 것 같다. MS 오피스 파일 호환 어쩌구 저쩌구 하는 프로그램은 열리지만 완벽하지는 않았다. 



위에서 MS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식을 소개했는데 유료인 오피스 365에 사용자만을 위한 제한된 서식이 있는지 모르겠다. 만약 그렇다면 MS 오피스 365 사용자가 되기 위해서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오피스 365를 사용한다는 것은 PC나 맥 MS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