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에 설치하면 새 탭을 만들면 멋진 사진을 보여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3번째로 소개하게 된다. 이번에는 PP 새로운 탭,의 HD 벽지,날씨라는 탭을 소개할 것인데 마음에 든다. 아래에서 자세히 적지만 원하는 사진을 탭의 배경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용해보면 마음에 들 것 같다. 하지만 에러가 많다는 점이 걸리기는 하다. 크롬이 업데이트가 많으니 확장 프로그램이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다.


설치는 여기에서 설치할 수 있는데 크롬 웹스토에서 플리커 탭을 검색하다 PP 새로운 탭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알았다. 예전에 적었던 플리커나 Pexels 탭처럼 크롬을 실행하거나 새 탭을 만들 때마다 새로운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은 동일하다. 그런데 이것은 왼쪽 하단에 있는 아래 그림 1번 토끼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이 변하고 2번 검색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을 고정할 수 있고 3번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그리고 4번은 날씨를 나타내준다.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만약 안전한 사진을 원한다면 Pexels 탭을 이용하기 바란다. 탭에 나온 사진을 멋진데 저작권이 어떻게 되는지 전혀 알 수 없으니 공유는 하지 말았으면 한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원하는 사진을 탭의 배경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좋았다. 예로 설현을 배경 사진으로 하고 싶다면 아래 그림 1번 라이브러리 사용자 정의를 누른다. 그러면 2번 검색 창과 같은 나오면 설현이라는 검색어를 후 수색 버튼을 누른다.



아래 그림처럼 설현 바탕 화면이라는 검색어로 구글 이미지에서 검색하며 3번 버튼인 배경 화면 라이브러리 만들기누르면 된다. 한 화면에 나타난 것에서 선택한 것이니 더 많은 것을 원한다면 스크롤을 내리면 된다. 그리고 선택을 해제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면 선택을 해제할 수 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돌아오게 된다. 오른쪽 창은 사진을 가리니 4번의 X 아이콘을 클릭하여 닫고 위에서 적었듯 5번 아이콘을 눌러 사진을 변경하면서 적당한 것을 선택한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아래 사진으로 했다. 탭을 만들면 구글 검색 창도 사진에 나오며 아래 그림 9번을 선택하여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도 나오게 했다. 새 탭이나 크롬을 실행하면 설현에 관한 사진만 나와야 하는데 가끔 그렇지 않았다. 기능이 많아서 그런지 아니면 내 컴퓨터의 문제인지 몰라도 에러가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했더니 자주 설정이 사라졌다. 그러니 이것을 해소하기 위해서 윗그림 6번을 눌러 사진을 고정하기 바란다. 그리고 7번을 이용해 다운 받은 후 8번을 이용해 업로드해도 탭 배경의 사진 설정은 그대로 이다. 참고로 구글 검색 창은 기본으로 나온다. 




약간 짜증나는 것은 기능이 많아서 그런지 다른 탭을 사용해보면 로딩 속도가 느렸다. 그러니 로딩 속도가 중요하다면 플리커 탭 등 다른 탭을 이용했으면 한다. 나는 로딩 속도 때문에 Flickr 탭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위에서 PP 새로운 탭,의 HD 벽지,날씨 탭에 대해 설명했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크롬 웹스토어에서 평가 별점을 봤더니 Flickr 탭보다 좋다. 직접 써보면 좋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