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로미엄을 기초로한 브라우저는 오페라, 네이버의 웨일 등이 있다. 구글의 오픈소스인 크로미엄를 기초로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구글크롬(Chrome)과 비슷해서 사용이 쉽다. 만약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용에 대해서만 적자면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의 경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법이 웨일 브라우저와 차이가 있다. 웨일브라우저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하는 하는데, 오페라브라우저는 자체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를 검증해서 올리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오페라 브라우저처럼 하는 것이 마음에 든다. 왜냐하면 웨일에서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는 것은 2017/10/01 - 티스토리 임시저장 해결법으로 오페라 선택에서 적은 글을 보면 이해하겠지만 설치 안되는 것도 있고 작동하지 않는 것도 많아 답답함을 겪었기 때문이다. 양이 적더라도 확실한 것이 좋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거나 작동하지 않으면 상당히 열 받는다.


위에서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적었는데 크롬 웹스토어에 단지 확장 프로그램만 있는 것이 아니다. 모르는 사람은 크롬 웹스토어에 확장 프로그램만 있는 줄 알 것이다. 크롬 웹스토어에는 확장 프로그램, 앱, 테마, 게임 4가지가 있다. 크롬에서만 확장 프로그램을 포함한 3가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앱으로 크롬에 설치한 것이다. 아래의 것은 웨일이나 오페라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없다. 참고로 크롬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앱은 유튜브, 페이스북,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등이다. 



요전에 크롬이 자동 업데이트 되면서 티스토리 에디터의 임시저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됐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오페라 브라우저였다. 그리고 오페라 브라우저는 조사하다 알았는데 오페라 브라우저가 예전과 다르게 크롬과 완전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오페라 브라우저가 크롬과 비슷하다고 대체하기는 부족했다. 처음 브라우저를 선택한다면 웨일이나 오페라 브라우저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지만 몇 년 간 꾸준히 구글크롬을 사용했다면 쉽게 다른 브라우저를 선택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적다보니 컴퓨터에 설치된 브라우저만 다루었는데 줌인터넷이 개발한 스윙 브라우저도 크로미엄을 기초했다. 결론은 위에서 어지럽게 적었는데 크롬 웹스토어는 크롬에서 최적화됐다는 것이다. 그리고 확장 프로그램도 크롬에 최적화됐다는 것이다.


.COM/.NET/.KR 13,000원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