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스위트(Director Suite)라는 동영상, 사진, 오디오를 편집할 수 있는 미디어 제작을 위한 통합 솔루션이 있다. 그 솔루션에 동영상 편집을 담당하는 파워디렉터 ,컬러 편집을 담당하는 컬러디렉터, 오디오편집의 오디오디렉터, 사진편집을 당담하는 포토디렉터를 포함하고 있어서 미디어 크리에이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포함된 4종 어플리케이션은 서로 원활한 왕복 편집이 가능해 마치 하나의 프로그램인 것처럼 작동한다. 디렉터스위트를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처럼 될 것이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아래 그림 1번처럼 봄 특별 40% 할인으로 일반 사람에게 모두 적용되는 것이다. 5월 30일에 홈페이지를 보니 얼리썸머 40%세일이라고 기존처럼 40% 세일을 한다.



그런데 구매자가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은 40%가 아닌 아래 그림 2번처럼 60% 할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종 가격을 보면 10만원이상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할인율에 상관없이 미디어스위트라는 소프트웨어에는 파워디렉터, 오디오디렉터, 컬러디렉터, 포토디렉터는 기본적으로 포함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학생, 학생의 학부모, 교사, 교수, 교직원의 특별 에디션에 아래 그림에 나온 PowerDVD 16, 웨딩팩, U 웹세미나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U 웹세미나 가격이 479,760원... 학생 & 교사 특별 에디션의 모든 제품들은 단품 구성이라고 하고 있다. 이때부터 고민이 시작된다.




학생, 학생의 학부모, 교사, 교수, 교직원을 증명하기 위해 아래 그림과 같은 증명을 해야 한다. 증명하기 귀찮거나 디렉터스위트에 포함되는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면 교육용이 아닌 것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것은 할인 대상에 학부모도 포함된다는 것이다.



고민에 빠질 것이다. 교육용 디렉터스위트는 파워디렉터, 컬러디렉터, 오디오디렉터, 포토디렉터를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상태이면서 할인율이 높고 가격도 저렴하고 좋다. 그런데 일반용에 포함되는 프로그램이 없어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이다. 아래 링크 페이지에서 일반용 디렉터스위트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교육용 디렉터스위트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TAGS
  1. BlogIcon 잉여토기 2018.05.27 0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만 놓고보면 교육용으로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