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여러 홈페이지를 접하게 된다. 어제 2018/06/12 -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에 대한 포스팅을 자동으로 임시저장 가능한 웨일을 사용하게 돼 이 글을 적는다. 그래서 포스팅을 위해 공공기관 홈페이지인 국세청 홈택스의 특정 웹페이지는 크롬과 웨일로 방문하기를 적으려 한다. 그러면 특정 브라우저만 된다는 페이지를 접하게 된다.  




특정 브라우저만 지원하는 페이지를 본다는 것이 정말 짜증나고 한편으로 씁쓸하다. 우리나라 홈페이지는 특히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곳이 너무 많다. 예전부터 공공기관 홈페이지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지원하는 엑티브엑스 등으로 도배 됐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2010년에 많이 봤는데 지금도 보면 너무 짜증난다. 언제 크롬이나 웨일로 국내 홈페이지를 불편함 없이 이용하게 될지...


그러면 아래에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크롬과 웨일로 방문한 것을 적고자 한다.


공공기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크롬으로 방문하면 아래 그림 1번과 같이 익스플로러(IE) 8이상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라고 한다. 나뿌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짜증날 것이다. 홈택스만이 아닌 다른 공공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특정 브라우저만 지원하는 페이지를 보면 짜증난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익스플로러가 아닌 네이버의 웨일브라우저를 찾았다. 왜냐하면 아래 그림의 플러그인 호환 모드를 사용하면 해결될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전에 방문했던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전용 사이트가 웨일로 해결됐기 때문이다. 참고로 웨일은 크롬과 같이 크로미엄을 기초로 하여 사용법 등이 비슷하니 웬만하면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었다. 익스플로러는 사용하고 싶지 않다.




웨일에서도 크롬과 똑같이 홈택스에 아래 2번과 같은 크롬과 같은 메시지를 접했다. 메시지처럼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익스플로러(IE,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야 하는 것 같다. 참고로 웨일에서 플러그인 호환모드를 사용한다고 100% 익스플로러 전용 홈페이지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국내 홈페이지만 익스플로러(IE,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야 하는 페이지가 있다는 것이 씁쓸하다. 예전부터 그랬지만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는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보고 싶지 않으면 처음부터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030년쯤 크롬으로 국내 홈페이지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 그리고 위와 같은 글도 작성하지 않을...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