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키퍼 홈페이지에서 엑스키퍼를 자녀 스마트기기 사용 습관 선생님으로 스마트폰과 PC, 못 쓰게 할 수 없다면 잘 쓰게 한다고 소개한다. 이런 설명은 엑스키퍼라는 제품을 제작한 곳의 긍정적인 설명이고, 부정적으로 바라보면 스마트폰과 PC를 제대로 사용하는지 감시하는 것이다. 모든 것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있다. 이런 엑스키퍼의 특징을 적으면 아래와 같다.





  1. 부모님과 약속한 시간만큼만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하여 절제하는 사용 습관을 길러준다.
  2. 공부시간엔 공부에 집중하도록, 스마트폰과 PC사용을 잠그는 시간대를 요일별로 설정할 수 있다.
  3. 각종 유해물의 철저한 차단 및 부모님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앱/사이트/프로그램의 이용을 제한한다.
  4. 사용시간, 각종 스마트폰과 PC 이용내역 및 유해물 차단내역을 기간별로 상세하게 제공한다.
  5. 전용 관리 앱으로 어디서든 편리하게 자녀 PC 관리는 물론 사용보고서를 확인한다.
  6. 걱정되는 자녀의 귀가길, 실시간으로 자녀의 위치를 부모님께 알려준다.
  7. 스마트폰에 한 눈 팔며 걸으면 위험하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과 증강현실 게임 과몰입을 방지해 자녀의 안전을 지킨다.
  8. 한 PC를 두명 이상의 자녀가 사용해도 자녀별로 사용관리 설정이 가능하다.(단, 자녀수만큼의 라이선스 구매필요)


위에 엑스키퍼의 기능을 8가지 적었는데 그래서 아래 그림에 나왔듯 여러 곳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엑스키퍼를 설치하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자녀 스마트기기 사용습관 선생님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자녀 입장에서는 기능이 좋든 엑스키퍼는 감시와 통제하는 도구로 비춰질 뿐이다. 부모님도 입장을 바꿔서 자녀가 부모님의 스마트폰에 엑스키퍼를 설치한다면 어떨까?




 엑스키퍼와 같은 강력한 기능은 아니지만 위치추적 어플을 설치한 후 내가 어디에 있는지 감시한다고 생각해 보기 바란다. 스스로 엑스키퍼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요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부모님이 강제로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것은...

 


엑스키퍼의 기능이 마음에 들고 신규 가입 회원, 회원가입 후 엑스키퍼 사용경험이 없는 회원, 엑스키퍼 PC, 모바일 중 1개 제품만 이용한 경험이 있고 다른 제품의 체험을 원하는 회원이라면  15일 무료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15일 무료 쿠폰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엑스키퍼의 기능을 보니 학생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도 공부하고 스마트폰 및 PC에 중독된 사람이 많다. 성인이 스마트폰과 PC를 콘트롤 할 수 없으면...    


엑스키퍼



'정보/어플. 프로그램. 앱'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