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OS나 CloudReady 환경에서 인터넷지로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없을 것이다. 아래 그림 1번 에러 메시지를 CloudReady로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한 경우에 볼 수 있다. 노트북에 CloudReady를 설치하면 크롬OS를 설치한 것과 같은 크롬북으로 생각하게 된다. 참고로 윈도우 환경에서 크롬으로 접속하면 nos_setup.exe라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혹시 크롬OS가 아니라 CloudReady라 그렇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나왔듯 CloudReady와 크롬OS가 100% 같지는 않지만, ChromiumOS 기반이고 유사하게 동작한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CloudReady를 설치한 노트북을 크롬OS를 설치한 크롬북이라 알고 사용하고 있다. 


CloudReady및 ChromeOS는 모두 오픈 소스 ChromiumOS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두 운영 체제는 동일하지 않지만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CloudReady는 기존 PC및 Mac하드웨어에 설치하도록 설계된 반면 ChromeOS는 공식 Chrome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다른 차이점이 적용됩니다. CloudReady및 Chromebooks와 완전히 기술적으로 비교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출처 : NEVERWARE FAQ


위 글에 알 수 있듯이 크롬북은 삼성, 에이서 등에서 구입해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크롬OS는 개인에게 배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인터넷 글에서 개인이 노트북에 크롬OS가 아닌 CloudReady를 설치하여 크롬북이라는 것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그렇고 크롬북이나 CloudReady에 nos_setup.exe인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할 수 없다. 크롬북이나 CloudReady를 사용했다면 알 것인데, 하드디스크 등 저장장치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서 exe 자체를 실행할 수 없다. 실행 파일이 exe가 아니다. exe는 윈도우에서 실행 파일이라 알고 있다. 


그런데 CloudReady와 달리 크롬OS크롬북은 구글 플레이를 지원하니 지로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될 것 같다. 후에 CloudReady도 구글 플레이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현재 CloudReady에 큰 불만은 없는데, 구글 플레이 앱을 구동할 수 없는 것이 아쉽다. 제대로 크롬OS를 즐기기 위해서 CloudReady로 부족하고 크롬북이면 100% 만족할 것이다. 


구글 플레이에서  지로  앱을 자세히 읽으니 아래 그림 2번에 나온 것처럼 인증 방법이 공인인증서 뿐인 것 같아서 간단하지 않을 것 같다. 은행 앱을 리뷰했을 때 지문이나 홍채 인증 방법이 있었는데, 인터넷지로에 아직 없는 것 같다.



지로가 아닌 구글 플레이 실행에 대한 다른 예로 크롬 외 브라우저도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CloudReady는 구글 플레이 앱을 구동할 수 없으니 무조건 브라우저는 크리미움(Chromium) 브라우저만 사용 가능하다. 그래도 크롬과 크리미움은 비슷해서 사용에 지장은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