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킨때문에 에러가...

들어가기 전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왔는데 에러를 정말 많이 접했습니다. 처음에는 에러가 티스토리측이 잘못이니 생각했는데 생각해 보니 그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 에러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 다른 이유가 있나 생각해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스킨을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으므로 스킨때문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는 스킨의 이미지만 손댈 수 있으므로 네이버 장애가 아닌 스킨 에러 등은 아예 없거든요.



스킨때문에 에러 당황

제가 처음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사용했는데 얼마전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으로 변경했는데 에러가 많이 발생해서 얼마나 당황했다고요. 이런 것은 겪어보지 않아서 처음에는 정말 머리가 아팠는데 이제는 인정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에러때문에 머리속이 복잡해

1. 처음에 카테고리 에러 발생
아주 가끔 카테고리가 안 보이는 에러가 봅니다. 예로 어느날 익스플로러 제 블로그를 보는데 블로그의 사이드의 카테고리가 안 나오니 그때 정말 당황했는데 흔하게 발생하는 일이 아니어서 넘어갔으며 이제 발생하면 이제는 카테고리가 안보이면 제가 무엇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까 그려려니 합니다

2. 공지사항이 어느날부터 안보여요
최근에 안 것으로 어제 공지사항이  제 블로그에 없어서 사이드바 설정에서 공지사항을 추가하려는데 공지사항이 안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공지사항을 아무렇게나 쓰고 공지사항으로 등록했더니 이전의 공지사항 모두가 나왔습니다. 여러분도 안되면 이렇게 해 보세요.

3. 스킨위자드가 없어졌어요
이것도 최근에 알았는데 예전에는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에 있는 스킨위자드가 있었는데 며칠전에 보니 이 스킨위자드가 없어 당황했습니다. 그때 생각한 것이 스크립트를 지워볼까 하다가 무슨 스크립트가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야 지울 수 있을 것 같아 스크립트 지우는 대신 전에 저장했던 스킨을 적용할까 하다가 지금 적용한 스킨에 이상이 있을 것 같아 그만 두었습니다. 스킨 위자드가 없다고 스킨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스팸필터 오작동 이웃들에게 미안함.

가끔이 아니라 자주 스팸 필터의 본문 필터링에는 여러분이 이해하지 못할 단어를 포함하지 않은 단어는 등록하지 않았는데 휴지통에 차단된 댓글이 있는데 거기를 보면  금칙어가 포함된 단어가 있다고 등록안되는 모양인데 어느날 유심히 댓글 내용을 보다가 필명(이름) 필터링 단어가 본문에 있더라고요. 아래 박스안에 있는 단어를 제가 필명(이름)필터링하는데 왠만한 단어도 필터링을 하는지라 필터링 에러가 있을 때는 본문에 쌍욕 단어가 없어도 필터링되거든요. 아래는 본문 필터링이 아닌 필명(이름) 필터링하는 단어입니다. 아래의 단어를 본문 필터링단어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궁금,질문 등은 빼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겠네요.  질문,궁금 등은 소통 등을 막는 것 같아서요. 저는 필명에 아래 단어를 쓰는 것은 싫었거든요. 

10,11,111,1111,IE,aa,aaa,aaaa,ag,bb,bbb,dd,ddd,ee,eee,eefef,fdf,fff,ff,ie6,ie6..,llll,sdf,zzz,????,ㅁㅁ,ㅁㅁㅁ,ㅁㅁㅁㅁ,ㅎㅎ,ㅎㅎㅎ,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개같은놈,개새끼,개자식,고맙습니다,고정아이피,궁금,궁금점,궁금증,궁금한게,그냥,그런데,근데,근데말에요,근데말이예요.근데말입니다,근데요,나그네,나그내,네이년,네이놈,네이벙,노네,놀고,놀고있네,무,병신,병신육갑,불여우로 맞춰주세요,시발,시발놈,심시미,심심해서,심심풀이,심심푸리,아이고,아이피,야동,우끼네,우습네,없음,업슴,업써요,없어요,이제 IE는갖다버리세요,잘난놈,잘난척,존나,좃같은,조가튼,죄송,죄송해요,지나다가,지나가다,지날,지날떠네,질문,질문입니다,질문있어요,추워,크롬,플짤,한데,헌데,헐,헐ㅋㅋㅋ,하..,하...,백전백승

죄송해요

아무래도 스킨과 충돌하는 것 같아?

저는 스킨에 자바스크립트 등을 많이 사용하는지라  스크립트간의 충돌이 아닌가 합니다. 카테고리 안 나왔던 것,공지사항 안 나왔던 것,스킨위자드가 안 나오는 것과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플러그인의 에러가 아무리 생각해도 스크립트간의 충돌같습니다. 다른 예로 이 스킨 말고 블로그를 하나더 만들어 HTML,CSS,자바스크립트를 시험하는데 거기에서는 사용하는 스킨은 댓글이 아예 안되더군요.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 등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온 사람은 될 수 있으면 스킨이 멋없어도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고르세요. 만약 개인이 만든 스킨을 사용한다면 될 수 있는한 자바스크립트 등을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그러면 에러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몰랐으니 스킨을 변경해야 하겠지만 스킨 변경이 애들 장난이 아니므로 스킨을 변경하지 않고 저는 그냥 갈렵니다.

변경은 힘들어요

결론으로 들어가서
  • 왠만하면 티스토리에서 검증해서 제공하는 스킨을 사용해야 에러 등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티스토리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현재 159개 스킨을 제공하는데 그 스킨에서 멋있는 스킨을 찾으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