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기능과 같은 것을 생각하신다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링크관리에서 하는 단지 이웃을 추가하는 기능밖에 없는데 이것은 단지 여러번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 왔던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추가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고 서로이웃은 없습니다.
이웃추가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수정이 자유로워 스킨 제작자가 여러분의 블로그에 이웃추가할 수 있는 메뉴바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수동으로 링크를 추가해야 합니다. 제 블로그의 이웃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것입니다. 만약 제가 여러분이 블로그를 이웃추가하면 자동으로 이웃목록에 들어갑니다. 그리고아래 파일은 제가 사용하는 링크 코드로 HTML의 링크 부분을 교체하면 되는데 HTML 수정전에는 반드시 백업하세요.


전에 통계로 이웃의 방문을 확인했어요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통계인데 티스토리 블로거께 말씀드리면 이웃의 방문을 아래 그림의 노란색사각형에 나와 확인할 수 있었고 아래 그림에서 노란색 사각형은 그래프를 여러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서로이웃이라는 것이 없고 단지 이웃이라는 것만 있는데 이웃이 자기 블로그를 방문했는지는  방문자 유입경로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유입경로가 한 페이지에 30개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블로그 방문자수가 많으면 유입경로만을 지켜볼 수 없으므로 알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의 블로그로 이웃의 새글 확인

 티스토리 블로거이신 분인 티비님과 DDing님의 블로그를 제 네이버 블로그에 이웃추가했고  새글이 등록되면 알리도록 설정했는데 아래 그림을 보둣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는 최근포스트의 업데이트 날짜가 안 나오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만 나옵니다. 아마 이 부분도 조만간 수정될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인 안젤라의 리폼스토리는 어제 블로그에 새글이 올라왔고, 파랑 하늘은 8월 3일에 새글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음 그림에서 어떤 글이 올라왔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티비님은 어제 7시 9분에 글을 올리셨고 DDing님의 글은 12시 31분에 글이 올라왔네요. 아래 그림의 세번째는 저의 예전의 네이버 블로그의 서로이웃으로 네이버 블로그니 글에 포함된 이미지가 나오고 댓글수나 공감수가 나왔는데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서는 나오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최근 3일간 이웃 블로그의 글만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음뷰로 이웃의  새글 확인

위 그림처럼 내 이웃이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그림 등이 안 나타나지만 아래처럼 다음뷰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과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아래는 메타블로그인 다음뷰로 티비님의 발행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티비님의 글이 다음뷰에 발행하지 않으면 글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DDing님의 글에 다음뷰로 발행안된 익스펜더블 근육질 마초맨 80~90년대 추억이라 글이 있는데 아래 그림에는 없죠. 이렇듯  메타블로그의 다음뷰에 발행안된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는 자기가 생각하기에 질 낮은 글은 다음뷰 등으로 발행하지 않거든요. 참고로 저도 질 낮다고 생각하는 글을 발행을 하지 않고 공개만 합니다.


한 RSS로 새글 확인

아래 그림은 Kay~님의 블로그의 새글을 한 RSS로 확인한 것인데 보니 다음뷰위젯 등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확인이랑 다르실 것입니다.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한 RSS로 이웃의 새글을 확인합니다. 한 RSS는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 블로그 보기랑 다르거든요. 만약 블로거가 RSS 전문 공개를 했다면 글 전부가 공개되나 글 일부만 공개했다면 글 전체를 보기 위해서는 제목을 클릭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와서 네이버 블로그의 새글 확인하기 위해서 한 RSS를 권합니다. 만약 한 RSS 회원가입이나 네이버 블로그의 주소를 한 RSS에 추가하기 귀찮으시다면 익숙한 네이버의  블로그를 사용시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거의 대부분 한 RSS 추가 버튼이 거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거든요. 
  • 티스토리 블로그만 한다면 몰라도 네이버 블로그까지 이웃관리를 한다면 다음뷰 등 메타블로그를 통한 이웃관리는 별로 권하고 싶지 않은데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뷰 등을  가입을 안해도 방문수를 모을 수 있으므로 다음뷰나 믹시 등에 가입하지 않으므로 메타블로그인 다음뷰을 통한 이웃관리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