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아래의 글에 나온 것처럼 블로그에 위젯을 달면 1,000원이 기부된다고 하니 여기에서는 기부도 할 겸 위젯을 다는 것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할 위젯은 아래와 같고 이 블로그에서 아래에 있는 위젯이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http://notice.tistory.com/1585 를 보세요.

블로그에 위젯을 달아도 1,000 원이 기부됩니다. 많은 분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블로그에 위젯을 달아주세요. 위젯을 적용한 수 많큼 기부됩니다. - 출처 : 티스토리 공지
  

티스토리 블로그에  희망온라인 위젯달기

희망 온라인 위젯을 블로그에 달면 1,000원을 기부한다고 하는 것이지 다음위젯뱅크에서 있는 위젯을 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에 위젯단다고 큰일 나는 것도 아니니 연말인데 위젯도 달고 1,000원도 기부하자고요. 

1. 희망온라인 위젯을 블로그에 달기 위해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982 을 클릭하여 위젯을 퍼갈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다음위젯뱅크에서 티스토리를 선택해서 위젯을  퍼오면 오류가 생기는 것 같아서 위젯을 퍼오기 위해서 HTML 소스로 퍼오는 것으로 해 보겠습니다. 만약 위자드 팩토리는 다음위젯뱅크처럼 티스토리로 퍼가기가 없는데 이럴 때 티스토리로 퍼가기가 없으니 못 퍼오지 말고 모든 위젯 제공사이트는 HTML 소스로 퍼오는 것을 지원하니 여기에서 배우는 HTML 퍼오기를 하면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위젯을 퍼오기 위해 아래 그림의 1번 처럼 HTML 소스를 클릭한 2번의 퍼가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3. 퍼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소스가 파란색으로 선택되면 소스를 복사합니다. 저는 크롬 7을 사용해서 소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서 복사를 눌러 소스를 복사했습니다. 참고로 키보드에서 복사하는 단축키는 Ctrl+C 입니다.


4. 위젯을 블로그에 달기 위해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이동한 후 블로그 관리의 스킨 메뉴에서 사이드바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1번의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면서 2번의 초록색박스안에 있는 태그입력기라는 것을 찾고 찾았으면 태그입력기 옆에 즉 2번의  +(더하기) 아이콘을 눌러 주면 아래 그림의 3번 처럼 사이드바에 추가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사이드바에 태그 입력기가 있으면 복사한 소스를 붙이기 위해 3번의 편집을 클릭합니다.


5. 아래 그림에서 1번인 이름에는 여러분이 바로 위젯을 알기 위해 위젯의 이름을 적는데 저는 위젯이 희망온라인이니 희망온라인이라 입력했고 2번인 치환자에 복사한 소스를 붙이고 위젯을 가운데로 하기 위해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스앞에 <center>를 적어주고 마지막에 </center>로 닫아주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되는데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6.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되는데 희망 온라인이라는 이름의 위젯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고 사이드바를 저장하기 위해서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있는 저장을 눌러 사이드바의 설정을 저장하면 1,000원을 기부하는 것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
크롬 7을 사용해서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 달아 보았는데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단지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한 후 퍼가기 버튼만 누르면 됐습니다.  퍼가기를 누르면 크롬 7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이 안 나오고 익스플로러에서 나왔는데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최신 버전의 파이어폭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창이 나왔습니다.


다음 블로그
다음블로그의 경우는 퍼가기시 다음 블로그를 선택하고 퍼가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 나중에 하기 버튼을 눌러 위젯의 위치를 나중에 설정하려고 눌렀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네이버 블로그로 퍼갈 때 안 나오는 것봐서 네이버 블로그는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의 고려는 별로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해보니  내 저장위젯을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익숙하지 않아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어렵게 느껴지네요. 사이드바에 HTML이 되면 모든 블로그에서 됩니다.


이 글을 읽으면 다음 위젯뱅크에 있는 희망 온라인 위젯을 퍼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적용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모든 위젯 사이트에서 위젯을 퍼와 티스토리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도 위젯을 못 달 수 있으니 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winter2010.do 를 보시면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나옵니다.

그러면 위자드 팩토리에서 위젯을 퍼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아 보세요. 위자드 팩토리는 티스토리를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아래 위젯은 위자드 팩토리에서 TOP5 에 드는 인기위젯인 D-Day 칠판인데 위젯 퍼가기는 위젯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퍼가기 버튼이 나오면 퍼가기를 누르면 위젯을 퍼갈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위젯은 다음위젯뱅크에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거든요. 다음 블로그에서는 아쉽지만 사이드바에 html 이 안되니 할 수 없고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