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좋은 글이 있으면 즐겨찾기를 할 것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브라우저의 즐겨찾기가 아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해서 즐겨찾기를 해야 합니다. 만약 안 된다면 트위터,미투데이,요즘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스크랩을 사용해야 할 것이라 생각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와 즐겨찾기처럼 하시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표는 각 블로그마다 방문자가 스크랩할 수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데 착각하시지 말 것이 다음 블로그에서 트위터 지원인데 글을 적으면 트위터로 보낼 수 있는 것이지 블로그 방문자가 트위터로 글을 스크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네이버

트위터,미투데이

다음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서 즐겨찾기 방법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던 식대로 그냥 즐겨찾기를 하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는 블로그 주소를 프레임으로 고정하므로 만약 아래 그림을 보시듯이 브라우저 메뉴에 있는 즐겨찾기를에 추가(A)...로 즐겨찾기를  하면 페이지가 아닌 그 블로그가 즐겨찾기 됩니다.


페이지를 즐겨찾기 하려면 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아래 그림에 나온 즐겨찾기 추가(F)...를 클릭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 글에 사용한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8 이므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께 죄송합니다.


또는  글의 주소는 포스트(글) 오른쪽 상단에 있으니 그것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여 아래 그림처럼 즐겨찾기에 추가(F)...를 눌러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주소를 클릭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데 위처럼 페이지를 즐겨찾기하면 페이지의 제목을 즐겨찾기되어 알기 쉽지만 주소를 즐겨찾기하면 제목이 아닌 문서주소가 즐겨찾기 제목이 되므로 이 방법은 아닙니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주소가 포스트(글) 위에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고 이렇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블로그의 대부분이 글을 보호하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금지하니 아래 그림처럼 복사 버튼을 눌러 글(포스트)의 주소를 복사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해야 하는데 대단한 글이라면 할 수 있겠지만 문서 즐겨찾기가 귀찮아서 저는 별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복잡하고 귀찮은 과정을 거치느니 즐겨찾기 대신 아래처럼 글을 링크스크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트(글) 아래에 있는 이 포스트를... 클릭해서 아래 그림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 보내기에 클릭하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링크스크랩됩니다. 참고로 다음 블로그인 경우 SNS 스크랩의 경우는 요즘으로만 보내기가도고 블로그 주인이 수정을 통해 트위터로 보내기가 됩니다.


블로그 주소가 고정되므로 새로 고침(R)도  페이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 그림에서 처럼 새로 고침(R)을 클릭해야 합니다. 새로고침라고  페이지의 소스를 보기 위해서도 동일한 방법을 사용해야 하고요. 


다른 블로그에서와 홈페이지에서 

  • 위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 그림인데 다음로 네이버 블로그와 거의 비슷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텍스트큐브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문서 주소는 브라우저에 나타난 주소이므로 티스토리처럼 하면 됩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와 같을 줄 알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처럼 하면 되더라고요.
  • 네이버 블로그처럼 주소를 고정하여 즐겨찾기 하면 글이 아니라 홈페이지 주소가 고정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정리부분에서 주소 고정에 대한 글을 보면 주소를 고정할 때에 프레임 태그를 사용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정리 - 포털블로그에서 즐겨찾기는 다르게

포털블로그의 블로그는 주소가 고정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한 것 처럼 즐겨찾기를 하면 안됩니다. 블로그가 아닌 홈페이지에서 주소 고정은 http://min-blog.tistory.com/43 을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