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예전에 프로그램을 리뷰하다가 아래 애니메이션처럼 움직이는 동영상인 경우 지나간 부분이 그대로 있는 것을 해보고 싶었다. 그런데 그 프로그램이 유료라서 그저 바라만 볼 뿐이었다. 
 

스케이트보드돌가

 
하지만 유튜브를 보다가 모바일 캡컷을 사용하면 위와 같은 효과를 무료로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위와 같은 효과를 만들기 위해 상당한 실력이 있어야 할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캡컷에서는 특정 효과만 사용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었다. 다만, 어려운 것은 움직이는 동영상을 찾기 힘들고 동영상을 적용하면 항상 마음에 드는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었다. 참고로 위 동영상 파일 형식은 GIF이 아닌 WebP다.
 
 
이 글에서 사용한 동영상은 내 디스크에 있던 것으로 이 글을 포함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동영상은 한글을 지원하는 https://pixabay.com/ko/나 https://www.pexels.com/ko-kr/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거기에서 구했을 것이다. 불편하게 구글 등에서 다운로드하지 않는다.
 

위와 같은 효과를 만드는 과정은 간단한데 과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사용한 모바일 캡컷 버전은 9.1.1이다.  

아래 그림처럼 차례로 편집 > 스타일 > 클론 나가기를 선택한다. 효과라고 편집 효과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편집 > 스타일에서 찾아야 한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이동 후 동영상 효과에서 클론 나가기를 선택하면 끝이다. 그러면 이 글 위에서 봤던 효과가 적용된다. 아주 간단하다.
 

편집스타일조정
편집 > 스타일 >  동영상 효과 : 클론나가기

 
 
옆의 클론 흡수하기의 경우는 아래 애니메이션처럼 위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지나간 것을 복제된 것을 흡수하는 효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복제된 것을 하나로 합치는 효과로 결국 하나가 된다. 아래 애니메이션을 보고 이해할 수 없을 수 있으니....카드를 펼친 후 하나로 합친다고 생각하면 된다.
 

스케비보잉

 
 
나는 효과 위 조정이라는 단어를 탭 하여 프리즈가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프리즈 간격과 시간을 조정했다. 특히, 프리즈 간의 간격을 0.5로 했다. 왜 0.5냐고 한다면 이유가 없다고... 멈추는 것인 프리즈 수치를 짧게 설정하면 사람 수가 많아진다. 프리즈 수치를 작게 하니 사람 수가 많아졌다. 결과를 확인하고 싶다면 삼각형 아이콘을 누르면 되고 결과는 위에서 봤던 것이다.
 

간격시간
캡컷 프리즈 조정

 
아래 애니메이션으로 위에서 설명한 클론 나가기와 클론 흡수하기 효과가 이해됐으면 한다. 안 된다면 할 수 없다.   

 

반응형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