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한동안 VREW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때 많은 기능이 추가됐다는 것을 알았다. 그중에서 새로 만들기에 템플릿으로 마음에 든 기능이 쇼츠(Shorts) 만드는 것이었다. 쇼츠는 재생 길이가 약 60초 정도로 짧은 동영상이고 유튜브, 틱톡 등에서 재생 길이가 짧고 세로로 긴 동영상을 많이 봤을 것이다. 참고로 요즘에 네이버, 다음 포털에서도 쇼츠를 많이 볼 수 있다.
 
 
혹시 쇼츠를 만들고 싶다면 유튜브를 추천한다. 유튜브에서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만든 동영상으로 쇼츠로 만들 수 있다. 가끔 나는 내 유튜브 계정에 올린 동영상을 쇼츠로 만들기도 한다. 아래 그림을 보면 내 유튜브 계정에 올린 동영상을 SHORTS(쇼츠)로 만든 것이다. 내 유튜브 계정에서 만든 쇼츠 영상을 퍼와 여기에 삽입하려 했지만 여기에 퍼오면 영상이 수직으로 나오지 않았다. 참고로 유튜브에서 세로로 길면 일반적으로 쇼츠라 생각하면 될 것이다. 모든 영상이 쇼츠는 아니다. 
 

쇼츠
쇼츠

 
아래 그림에서 VREW 상단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템플릿에서 쇼츠 만들기를 클릭하면 화면 비율이 9:16인 세로가 긴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참고로 9는 가로 크기고 16은 세로 크기이고 유튜브는 16:9이다. 그러면 16은 가로 크기이고 9는 세로 크기다. 앞은 가로 크기이고 뒤는 세로 크기다.
 

만들기

 
 
쇼츠의 화면 비율은 9:16인데 이 비율은 Vrew에서 파일 > 화면 비율에서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다. 이 말은 템플릿으로 쇼츠 만들기를 반드시 할 필요 없다.  하지만 템플릿으로 쇼츠 만들기를 하면 다양한 템플릿과 더불러 쉽게 쇼츠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보면 인스타그램은 4:5이고 유튜브는 16:9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쇼츠 만들기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은 아래 그림과 같고 16개니 단순히 화면 비율 변경보다 템플릿으로 쇼츠 만들기를 이용하는 것이 다양한 쇼츠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간단히 음성분석 언어 선택, 배경, 제목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쇼츠를 만든 후 AI 목소리 추가, 필터 효과, 효과음 등 더욱 정교한 편집에 들어갈 수 있다.
 


처음 내가 이 글을 적었을 때는 버전이 1.0.1이었는데 어느새 1.3이 됐다. Vrew 홈페이지는 https://vrew.voyagerx.com/ko/이니 거기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