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크롬을 익스플로러(IE)로 만드는 확장프로그램을 알기 전에 크롬이 무엇인지 알 필요있습니다. 크롬 별것 아니고 익스플로러(IE)와 같은 웹브라우저입니다. 만약익스플로러만 사용하셨다면 아마 크롬을 모르실 것 같아 크롬에 대해서 설명한 위키백과의 설명을 가져왔습니다. 규글 크롬이 크롬이고 저는 크롬 8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구글(Google)에서 애플사의 주도로 개발중인 웹킷 오픈 소스 레이아웃 엔진과 구글의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사용해 개발한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이다. 구글 크롬은 간단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현존하는 다른 웹 브라우저들에 비해 나은 안정성과 속도, 그리고 보안성을 갖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2008년 9월 2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용 베타 버전이 나왔으며, 12월 11일 첫 안정화 버전이 나왔다. 크롬이란 뜻은 원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창틀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브라우저 틀 영역을 가리키며, 이 영역을 최소화시키자는 목표로 크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현재 세번째로 가장 많이 쓰이는 웹브라우저이다.
위의 설명을 보면 크롬은 웹브라우저입니다. 스마트폰에 아이폰만 있는것이 아니라 갤럭시S,옵티머스,베가,디자이너,넥서스 등이 있는 것처럼 웹브라우저도 익스플로러(IE)만 있는 것이 아님을 알아두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면 익스플로러를 하지 않고 다른 브라우저는 아마 못할 것이나 티스토리 블로그을 한다면 익스플로러말고도 파이어폭스,크롬,오페라,사파리 등을 사용합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돼어 다른 브라우저는 무시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크롬1

크롬 IE 탭 다운로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기 위해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IE 탭이라는 것을 다운받아  크롬에 설치하면 그것을 사용하면 크롬을 익스플로러합니다. IE 탭이라는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http://goo.gl/5LlXC 에서 받을 수 있는데 단지  설치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처럼 크롬에 설치되게 됩니다. 참고로 여러가지 설치하는 과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페이지에서 설치라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크롬으로 익스플로러만 지원되는 페이지 보기

크롬에 익스플로러 페이지를 제대로 볼 수 있는 IE탭을 설치했으면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는 페이지를 크롬에 설치된 IE탭을 클릭하면 되는데 우리나라 웹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보이는 페이지가 정말 많습니다. 블로그 중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는 거의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보이고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로 크롬을 사용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 2.0의 그림그리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창이 나오는데 Miscrosoft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를 말합니다. 그림 그리기를 페이지를 보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가 필요하니 크롬에 IE탭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익스플로러를 실행했겠지만 크롬에 IE탭을 설치했으니 바로 그림에서 IE탭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그림을 보면 그림그리기익스플로러(IE)에만 된다고 했으니크롬을 익스플로러로 만드는 확장 프로그램인 IE탭을 클릭해주면 크롬을 익스플로로러 바꾸어 주므로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아이콘을 누르면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러에 맞게 바꾸어 주면 크롬이 익스플로러로 돼어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페이지를 보는데 문제가 없게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에디터 2.0의 그림그리기를 익스플로러 말고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할 수 없었는데 위 아이콘을 클릭하여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면 이제는 크롬이 익스플로러가 되어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페이지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에디터 2.0의 그림그리기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와 익스플로러만 지원한다는 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다른 예로 크롬에서  네이버 워드를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만나게 되는데 네이버 워드로 들어갈 때 IE 탭이라 프로그램으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안 나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용어에서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이고 FireFox는 파이어폭스를 말합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바꾼 후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자주 접하는데 열받습니다. 외국사이트는 익스플로러를 안 받아 들이는 사이트가 있는데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제대로 보이는 사이트가 많으니~


마치며

네이버 블로그는 http://min-blog.tistory.com/370 보시면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보이는 것이 굉장히 많다고 생각하실텐데 만약 크롬으의 IE 탭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해서 아래 그림이 익스플로러에서 보이는 것인데 크롬에서도 아래처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그림은 크롬으로 본 것입니다. 참고로 저의 최신인 크롬 8.0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웹폰트를 볼 수 없습니다. 아마 네이버 블로그의 웹폰트를 볼 수 있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IE Tab(탭)외에 정말 많은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는데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Chrome Pig라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익스플로러의 알툴바와 비슷한데 기능을 더 많은 것 같아요.  구글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크롬의 앱스토어인 http://goo.gl/hELi8 에 가면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앱스토어는 스마토폰 어플을 구할 수 있는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과 비슷합니다. 웹브라우저인 크롬도 앱스토어가 있어서 요즘 이것때문에 많이 크롬으로 넘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도 앱이라는 것을 설치할 수 있는데 그것이 가능한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앱은 현재 얼마없으나 흥미가 가는 것 같아요.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블로그의 앱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되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설치하려고 한다면 헛고생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