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영상에 배경 제거라는 것은 신기한...녹색이나 파란색 배경으로 행동하면 배경을 쉽게 삭제하는 크로마키에 대해 알 것이다. 이런 것을 알면 신기한 것이 아닐 것이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크로마키를 다루지 않았어도 영화,드라마 등에서 영상의 배경을 지우는 것을 봤을 것이다. 이런 작업이 크로마키 작업이라고 알고 있다. 직접 경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접하는 것이다. 예로 아래 녹색 배경인 영상의 배경을 지워서 다른 배경을 넣었다. 참고로 설명을 위해 영상을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했다. 

 

샷컷에서 크로마키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을 작업할 경우는 배경 삭제를 염두에 두고 작업한다. 배경 삭제를 염두하지 못 할 경우가 있다. 그럴 때에 아래 그림을 보듯이 CapCut(캡컷)의 마법도구에 있는 배경 삭제 기능이 도움이 된다. 이때 영상의 배경은 녹색, 파란색이 아니어도 된다. 아주 깔끔하게 배경 삭제를 위해서는 배경이 단순하면 좋다는 것은 나중에 알게 될 것이다.

 

 

배경을 제거할 영상은 아래와 같다. 아래는 영상을 GIF이 아니라 WebP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한 것이고 전에 자주 다루었는데 티스토리는 WebP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 참고로 GIF이 아니라 WebP를 사용한 이유는 변환했을 때 파일의 크기가 작기 때문이다.

 

 

캡컷(Capcut)에서 위 영상 배경을 삭제했더니 마음에 들었다. 아래 그림처럼 배경을 삭제한 영상에 색상, 업로드한 이미지, 업로드한 영상을 삽입할 수 있다. 다운로드는 상단에 있는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래를 보듯이 나는 삭제한 배경에 영상을 삽입한 후 거기에서 편집했다. 거기에서 편집을 마음대로 할 수 있으니 다운로드한 후 편집할 필요없다. 참고로 나는 두 개의 영상 길이가 맞지 않아 편집했다. 

 

배경 제거 후 배경을 영상으로 

 

아래 두 번째 애니메이션처럼 캡컷 웹이 아니고 캡컷 모바일 앱으로 했는데 결과물은...보듯이 배경 제거 후 빨간색으로 했더니 흰색 부분이 보였다. 배경을 흰색으로 했다면 완벽하게 보였을 것이다.

 

원본 > 모바일 앱 캡컷(CapCut)에서

 


 

그런데 위에 사용한 배경이 단순하므로 깔끔하게 삭제됐지만 복잡한 영상 배경은 그렇지 못하다. 아래 영상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데...아래 영상의 배경을 다른 곳으로 만들고 싶을 것이다. 

 

 

 

영상 배경을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된다. 사람 부분은 제대로 됐는데 보드 일부분이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다. 거기 설명에 피사체를 인식하고 배경을 자동으로 제거합니다라고 한다. 사람 부분은 완벽한데 보드부분은...시간이 흐르면 해결해 줄 것이다.

 

 

만약 배경을 크로마키로 했다면 아주 쉬웠을 것이다. 보드타는 남성 배경에 다양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을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