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제가 2011년에 리뷰했던 내용으로 2013년 중순인 지금과 많이 변한 것 같으니 맘아이그린을 배포하는 홈페이지에서 리뷰를 보기 바랍니다. 맘아이에서 그린이 안 붙은 맘아이는 7일간 무료 체험판이고, 맘아이그린은 기간 제한없이 무료이라는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아래 글은 2011년에 적었던 것임을 알고 관심있으면 읽기 바랍니다.

맘아이그린이란?

맘아이는 유료프로그램인 반면 완전 무료인 맘아이그린은 교육과학기술부와 정보통신심의위원회가 진행하는 유해정보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맘아이는 7일간 체험할 수 있는데 반해 맘아이그린은 여러분이 자녀를 유해 정보 등으로 부터 보호하는 프로그램으로 100% 무료입니다. 맘아이그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료인 맘아이그린은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는데 유료프로그램인 맘아이에 못지 않으며 맘아이그린 다운로드는 http://green.momi.co.kr/을 클릭하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 PC 사용시간 제한
  • 유해사이트와 유해 동영상 차단
  • 게임 제한과 차단
  • P2P/메신저/동영상플레이어 차단
  • 인터넷 강의 집중 모드
  • 휴대폰 원격조회및 관리
  • PC 사용내역 통계및메일링


http://green.momi.co.kr/에서 맘아이그린을 다운받았으면 맘아이 그린을 설치합니다. 맘아이그린이 어떤 운영체제에 최적화됐는지 몰라도 저는 윈도우 7에서 갈았습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맘아이그린은 윈도우XP에 최적화 된 것 같습니다. 맘아이그린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니 내 정보가 나간다고 생각하면 약간 꺼려지지만 많은 기능을 제공하니 이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맘아이그린을 설치하려고 크롬으로 했는데 크롬에서 설치가 안돼 크롬의 IE탭으로 되겠지하고 했더니 IE탭으로도 설치가 안돼  익스플로러 9 정식버전으로 맘아이그린을 설치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투표가 IE 탭을 써도 안 될 것가 비슷한데 맘아이그린도 크롭의 IE 탭으로 설치가 안더라고요. 맘아이그린이 윈도우 XP에 최적화된 것 같아 설치로 여러분이 컴퓨터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중요한 것은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맘아이그린 다운로드

-사주은행 : 사주은행은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컨텐츠를 다량 보유하여 다양한 서비스로 업계 최상위권 매출 -


설치했으면 맘아이그린의 기능이 궁금하실텐데 그중에서 현재 저의 입장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PC 사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시간설정을 간단 설정으로 할 수 있지만 저는 상세설정으로 목요일을 20분으로 맟추었더니 그 시간이 되면 자동종료하게 되었더라고요. 종료시 100초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그 시간동안  암호를 입력하지 못하는 한 자동으로 컴퓨터를꺼지도록 되어 있더라고요. 참고로 맘아이그린은 윈도우XP에 최적화됐는지 몰라도 윈도우 7에서도 종료에 대한 메시지가 자주 나왔습니다.

PC 사용 설정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관련없는 이야기일 수 있는데 PC 사용시간 설정은 맘아이그린을 사용할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PC 사용시간을 아는데 무료 프로그램인 Exit Pro 5.0 Beta2를 사용하는데 윈도우 XP 환경에서는 암호를 걸고 사용했는데 윈도우 7에서는 암호가 안 되더라고요. 참고로 Exit Pro는 5.0 Beta2이후로 개발이 중지되어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가 없는데 Exit Pro 5.0 beta2는 사용해 보시면 편한데 필요한 사람은http://youtub.tistory.com/43 에서 다운받으시고 설명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를 정리한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할 수 있겠네요.

 

맘아이그린이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를 차단하다니...

  -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저는 블로그에 크롬으로 글을 작성하는 등 크롬으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맘아이그린은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차단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알게된 과정을 설명하면 저는 컴퓨터를 시작할 때 먼저 크롬이 실행되게 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다시 크롬을 실행시켰더니 아래 그림이 메시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크롬이 제한된 프로그램이라고 나와 실행이 되지 않아 크롬이 아닌 크롬플러스를 실행해 보았는데 크롬플러스도 크롬과 마찬가지로 제한된 프로그램이라는 은 메시지가 나와서 실행이 안되더라고요.

크롬 제한


그래서 맘아이그린에 환경설정에 크롬이 실행을 막는 옵션이 있나 보았더니 그런 설정이 안돼 있어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보았더니 아래와 같은 맘아이 고객센터에서 질문한 것에 대한 아래와 같은 답변이 있어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는 실행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반적인 웹사이트는 대부분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기반으로 만들어 집니다. 유해사이트도 마찬가지이며, 맘아이는 또한 IE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파이어폭스나 크롬 등의 브라우징은 IE와 그 기반을 달리하기에 자녀모드에서는 해당 브라우저 자체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부모모드로 전환하시면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점, 맘아이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크롬을 실행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파이어폭스도 실행안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기 위해 저에게 있는 파이어폭스 3.6을 실행시켰더니 아래와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실행이 안 됐습니다. 우리나라 페이지만 아니라 프로그램도 익스플로러를 따지니 씁쓸하군요. 그리고 제가 게임을 안해서 모르는데 많이 차단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워드,캡쳐 등은 차단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의 Mozila FireFox는 모질라 파이어폭스로 여러분은 파이어폭스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제한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맘아이그린에 대한 저의 해결?

자식을 둔 부모에게는 맘아이그린이 무료라 아주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으나 저에게는 맘아이그린이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니 해결하는 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1. 부모모드로 전환 : 저는 크롬을 많이 쓰고 보호할 자녀도 없는지라 맘아이그린이  필요없어 삭제할 수 있었지만 맘아이그린의 여러가지를 시험하기 위해서 부모모드로 전환하면 아무런 제한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맘아이그린을 부모모드로 전환했습니다. 윈도우 드레이에 있는 맘아이그린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아래 그림이 나옵니다. 아래는 윈도우 7에서의 그림으로 윈도우XP는 트레이에 맘아이그린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부모모드

가비아 : 기업에 최적화된 메일, 메일도착알림 - 


2. 맘아이그린 삭제 : 이제는 맘아이그린에 대해 알았고 크롬이 차단되고 항상 부모모드로 변경하는 것도 귀찮아서 맘아이그린을 제거하기로 생각했습니다. 저는 맘아이그린을 제거하기 위해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로 아래 그림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했는데 입력하고 제거했습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모르면 제거할 수 없습니다. 맘아이그린을 만든 사람들이 멍청이도 아닌데 비밀번호 입력없이도 간단히 제거하게 만들 것 같지는 않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 맘아이그린은 체험판이 아니라 평생 무료라 좋은데 혹시 맘아이그린으로 컴퓨터가 이상하거나 해도 저는 책임이 없습니다. 그리고 혹시 맘아이그린이 자녀보호와 상관없는 프로그램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크롬을 차단당했잖아요
  • 맘아이 그린은 무료라 원하는 것이 없다면 유료인 엑스키퍼 등을 이용해 보세요. 엑스키퍼는 스마트폰에서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도메인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