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말할 것 


다음의 웹하드인 클라우드는 현재는 베타라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페이지를 지원하지 않고, 오직 PC 페이지만 지원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웹하드인 N드라이브처럼 N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PC든 보낼 수 있으면 좋은데 이왕이면 한메일과 연동하여 스마트폰에서든 파일 첨부로 메일을 보낼 수 있는 것처럼 연동됐으면 하는 것에 대한 바람을 적을 것입니다.


http://min-blog.tistory.com/451 글은 무료웹하드에 대한 글이니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 더보기는 다음의 웹하드인 클라우드를 소개하는 동영상이므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동영상에 스마트폰 부분이 있는데 현재 클라우드는 모바일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의 클라우드는 블로그와 연동


다음의 웹하드를 클라우드라고 하는데 공지에서 클라우드와 블로그간의 연동이 된다고 http://blog.daum.net/ahahblog/13757506 에서 공지했는데 메일과도 연동되고 더 나아가 아직 서비스하지 않고 있는 메일의 모마일 페이지에서도 연동됐으면 합니다. 메일은 스마트폰에서 정말 많이 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블로그와 클라우드가 연동된 것으로 블로그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이제는 단순히 내 PC에서 찾는 것이 아닌 클라우드(다음웹하드)에 올린 파일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다음이 티스토리도 운영하니 클라우드와 티스토리와도 연동됐으면 합니다.
 



N드라이브와 클라우드의 메일 연동은....


N드라이브와 메일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연동

이부분은 읽기전에 스마트폰과 웹하드에 대한 글인 http://min-blog.tistory.com/448을 읽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의 웹하드인 N드라이브를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마트폰에서도 N 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얼마의 용량의 파일을 첨부가 가능한지는 모르나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메일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일을 보낼 경우 상당히 편할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스마트폰이 아닌 PC로 본 경우로 메일쓰기에서 N 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첨부할 수 있으니 편할 것 같습니다. 아래 간단히 네이버의 웹하드인 N드라이브에 대해서 정리했는데 그것을 보시려면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현재 한메일 모바일 페이지에서 연동안됨


네이버 메일의 모바일 페이지는 N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보낼 수 있는데 다음의 한메일 모바일 페이지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다음한메일의 모바일 페이지로 파일첨부 기능이 아예없습니다. 용량,파일 올리기 용량은 다음의 클라우드가 앞선 것 같은데 모바일 쪽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나 올레의 유클라우드에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 파일을 첨부할 수 있다면 한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대단히 좋을 것 같습니다. 몇년전에는 한메일 사용자가 많이 보았으나 한메일이 안되는 사이트가 많아 이제는 보통 구글의 G메일,네이버의 네이버메일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한메일 모바일 페이지나 PC 페이지에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한메일의 PC 페이지에서도 클라우드에 올린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데 그것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압니다.


위에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일에 클라우드에 올린 파일을 첨부할 수 없는데 PC 페이지에서 보면 한메일의 PC 페이지는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되는데 메일과 클라우드가 연동되어 스마트폰에서 메일을 보낼 수 있으면 하는데 현재 모바일 페이지도 없고 모바일 페이지가 만들어지면 되기를 바랍니다.


 

 혹시나 유클라이드와 쇼메일 연동..? 


한가지 의문이 들어 올레(Show)의 유클라우드도 쇼(Show)메일과 연동되는지 알고 싶어서 올레 혜택존에 접속하여 페이지 아래에 있는 쇼메일을 클릭해 보았는데 저는 Show(쇼) 가입자가 아니더군요. 올레의 유클라우드는 모바일이든 PC에서든 쇼메일과 연동되면 좋겠는데요. 특히 모바일에서 유클라우드에 올린 파일을 쇼메일에서 보낼 수 있다면 쇼메일을 쓸 것인지 고려해 보세요. 유클라우드는 쇼사용자와 올레(메가패스,쿡)인터넷 사용자는 공짜입니다. 자신의 유클라우드 공짜인지 여부를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이 글을 쓰면서   다음은 클라우드인데 저도 모르게 다음의 유클라이드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유클라우드는 올레(쿡,KT)입니다. 저는 클라우드와 유클라우드가 혼동되거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