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저는 수익 블로거는 아니지만 블로그 수익에는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전에 애드젯과 짱라이브에 대해 다루어 본 적이 있습니다. 그 글의 댓글을 보니 제가 애드젯과 짱라이브에 대한 리뷰글을 쓸 것으로 생각하는 것같아 그것에 대해서와 여러가지에 대해 다루려고 글을 씁니다.이론상으로만 저는 애드젯과 짱라이브에 대한 고수익에 대한 환상을 가졌는데 겪어보고 다른 사람의 글을 읽어봤습니다. 그래서인지 고수익에 대한 환상에서 벗어나게 됐습니다. 저만 아니라 혹시 애드젯과 짱라이브에 대한 고수익에 대한 환상을 가지신 분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애드젯,짱라이브가 아니어도 애드센스에 대한 고수익에 대한 환상도요.


해당 수익모델의 홈페이지의 리뷰는 신뢰가 안 가는데요.


수익모델 홈페이지에 소개된 다른 사람의 리뷰글이나 자신들이 쓴 글은 전혀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맛집 블로거가 맛도 없는 곳을 소개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물론 애드젯과 짱라이브로 고수익을 거두는 분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수익모델 홈페이지에 소개된 리뷰처럼 수익을 못하는 분이 더 많거든요.  http://blog.naver.com/udiem/100123213828을 보고 애드젯을 블로그달면 고수익을 낼 수 있다는 환상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에서 애드젯과 짱라이브를 내렸습니다. 애드젯을 내린 이유는  http://min-blog.tistory.com/501 에서 볼 수 있듯이 이론과 차이가 많아서 내렸습니다. 그리고 짱라이브의 경우는 수익때문이 아니고 동영상 광고때문에 블로그 로딩이 느린 것 같아서요. 지금 로딩이 4초이상인데 광고까지 다니 로딩이 엄청 느리더라고요. 

그리고 가끔 수익모델을 운영하시는 분은 수익모델의 리뷰글을 소개하는 글을 방명록에 남깁니다. 남기는 리뷰글을 그 블로그에서만 수익이 잘 나오는 것이므로 저는 신뢰를 하지 않습니다. 저는 수익을 거두는 블로그의 글과 수익을 못 거두는 블로그의 글 둘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단지 좋은 리뷰글만 보면은 기대치가 높아져 실망감이 커지겠다고 생각하거든요.  


신뢰가 가는 다른 리뷰글을 읽어보세요


제가 애드젯이나 짱라이브에 대한 리뷰글을 쓰는 것을 바라시는 것 같아 리뷰글을 못씁니다. 그 대신에  다른 사람의 리뷰글 두개를 참조하세요. 애드젯 블로그에서 올린 애드젯에 대한 글인 http://blog.naver.com/udiem/100123213828 은 애드젯에서 올려서 신뢰가 안가는데요. 아마 그 리뷰는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의 단가가 300원이었을 때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최근 리뷰를 보면 지금은 그 페이지에서 말하는 수익이 안 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의 글을 보시지 마시고 댓글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드젯 수입 등에 결정적역할을 하는 왜 페이지수가 적게 나오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애드젯과 짱라이브에 대한 신뢰가는리뷰글을 여기글와  http://boann.tistory.com/273  보시기 바랍니다. 두개의 리뷰글을 읽는다면 고수익에 대한 환상이 깨질 것 같습니다. 소개한 두개의 리뷰글을 보면 현재는 애드잿보다 짱라이브가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짱라이브의 단가도 1/2이나 1/3은 낮추면 짱라이브로 애드젯만큼 수익이 안날 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손해를 감수한다는...


보통 수익 모델은 처음에는 손해를 감수하고 홍보 등의 목적으로 단가를 높게 하거나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낮추거든요. 대표적인 예가 레뷰인데 레뷰가 처음에 막 퍼준다는 느낌이 들었고 혹시 망하지 않나 싶었거든요. 그러나 지난해 9월에 레뷰 정책이 바뀌어 레뷰 수익이 어떤 사람은 1/5 정도 줄어서 그만둔 사람이 많습니다. 다음뷰애드도 혜택범위는 많아졌으나 상위권을 수익이 별로 안났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수익이 1/3정도됐는데 지금은 저도 1/5 정도 준 것 같았습니다. 수익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많은 사람이 떠난 모양입니다.


커미션(단가)가 안 떨어지는 것은 제휴마케팅


 애드센스 고수들이 말하기는 애드센스 광고주가 없어서 현재 단가가 많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클릭수는 많지 않아서 인지,애드센스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애드센스 단가가 높아졌는지 낮아졌는지 모르거든요. 그리고 애드포스트 단가가 오른 줄 알았는데 제 네이버 블로그에 단 애드포스트의 단가가 100원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것은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루는 콘텐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음악 등에 대해서만 올리거든요. 제가 티스토리에 올리는 것처럼 복잡하고 어려운 것은 전혀 안 올립니다. 단순한 것을 네이버 블로거가 상당히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다루는 것은 머리아픈 것이잖아요. 그럼 단가(커미션) 등이 안 떨어지는 수익모델이 없을까 생각해보니 링크프라이스 등과 같은 제휴마케팅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애드젯,짱라이브만 아니라 애드센스,제휴마케팅,다음뷰애드,애드포스트 등의 수익모델로 통한 큰 수익에 대한 기대를 가지신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실망하게 됩니다. 그러니 너무 기대를 마시고  크게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 짱라이브와 애드젯 경험담 두개를 반드시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수익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게 됩니다. 만약 저를 욕하시면 이 글을 보지 못한 여러분이 잘 못입니다. 참고로 수익모델을 진행하는 곳은 그들의 고객인 광고주를 우선으로 하는데 그런 것은 애드센스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광고를 달아주는 블로거는 안중에 없습니다. 혹시 수익모델을 진행하는 곳은 광고주 못지않게 광고를 달아주는 블로거도 중요하게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애드센스를 해 보세요. 

반응형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