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제목에서 말하는 블로그란 네이버 블로그니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음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생각하지 마세요. 비슷한 예로 웹하드에 있는 파일을 보낼때 보내기에 나오는 블로그는 웹하드를 하고 있는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입니다. 만약 네이버의 웹하드인 N드라이브에서 블로그로 보내기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또다른 예로 다음의 웹하드인 클라우드에서 블로그로 보내기에서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입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아니라 네이버me에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오직 블로그만 디르었습니다.


  간단한 글쓰기 


간단한 글쓰기는 네이버me 가능 :  네이버 블로그에 가지 않고 네이버me에서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에디터를 보듯이 정교한 글을 쓸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퀵에디터 사용한 적이 있다면 퀵에디터에서 글쓰기와 비슷합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서 글쓰기 에디터와 비슷합니다.

스마트에디터로 글쓰기는 블로그에서 :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를 스마트 에디터라고 하는데 스마트에디터로 글을 적고 싶다면 블로그에 가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적을때 티스토리 에디터(다음 에디터)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위는 간단한 글만 가능합니다.


답글쓰기 가능


 답글쓰기를 네이버me에서 : 덧글(댓글)에 답글을 적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답글쓰기 버튼을 쓰면 댓글에 대한 답글을 네이버me에서  달 수 있습니다. 알림은 네이버 블로그만 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테테툴즈(텍스트큐브) 계열의 블로그에서만 댓글을 알 수 있듯이요.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댓글이라 하지 않고 덧글이라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에서 댓글에 답글쓰기는 아래 더보기를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글에서만 댓글쓰기가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이웃의 글보기와 미투하기/댓글쓰기


이웃 글보기 : 네이버me에서는 구독하는 블로그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 이웃을 보는 것 말고 관리할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댓글과 미투를 할 수 있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601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만 댓글수,공감수,태그,이미지가 나온 것처럼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만 이미지,댓글,미투가 나오고 다른 블로그는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열린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블로그가 개인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면 티스토리가 아니라 열린블로그라 나오네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 -

미투하기와 댓글적기 :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라면 댓글을 눌러 글에 댓글을 적을 수 있고 미투 버튼을 눌러 자신의 미투데이를 글을 미투할 수 있습니다. 미투한다는 것은 트위터의 리트윗과 비슷하네요.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댓글 버튼을 클릭하면 댓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댓글에 대한 답글은 적을 수 없고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
 

이렇듯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me에서 알림/댓글/답글/미투/이웃글보기 등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도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면 블로그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면 됐으면 좋을 것입니다. 다음에 로그인하면 알림을 나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 섹션에서 로그인하면 로그인 전에는 자신이 이웃의 글이 안나왔지만 로그인하면 자신에게 맞도록 나옵니다.



반응형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