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7월 1일 이후로 T 와이파이존은 무료가 아닙니다. ★

갤럭시S,갤럭시K,갤럭시U 등이 아니라 갤럭시 플레이어를 이 글에서 말할 것이니 혼동마세요.  그리고 갤럭시플레이어50,갤럭시플레이어70 등 많은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갤럭시 플레이어50으로 설명할 것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 70 등이 아니라 갤럭시 플레이어 50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와이파이만 되면 인터넷이 되는지라 와이파이를 찾아 인터넷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T 와이파이존 이용


저는 올레 인터넷(예전 메가패스)을 쓰는지라 집에서 올레 와이파이가 될 줄 알았는데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는 사용하지 못하고 올레 인터넷을 사용하니 집이 아닌 올레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버스정류장에 갔습니다. 거기에 가니 올레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고 T 와이파이가 잡히더라고요. 



T 와이파이존 설정하여 이용하기


T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설정하기 : 집에서 T 와이파이존을 사용하기 위해 준비를 했습니다. 거기서 해도 되는데 화면이 작아서 저는 싫거든요. 편하게 큰 화면으로 집에서 설정했습니다.

T 와이파이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T 월드에 회원가입하고 갤럭시 플레이어의 MAC 주소만 입력하면 T 와이파이 존을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래 순서대로 하시는데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세요. 크롬에서는 문제가 있어 크롬을 익스플로러로 만드는 IE 탭을 사용해서 익스플로러화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크롬 등은 괴로워요. 
  1. http://www.tworld.c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합니다.
  2. 고객센터에서 T 와이파이존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MAC 등록하기를 누른 후 야래 그림과 같이 나오면 등록합니다.


 

문제는 MAC 주소인데 그것을 아는 방법을 갤럭시 플레이어 50으로 말하겠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50에서 메인메뉴 > 환경설정 > 정보 > 상태를 터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Wi-Fi MAC 주소가 나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에 있는 숫자와 문자를 위에 MAC 주소에 적으면 됩니다. 7

 
모든 것을 입력하면 저는 아래와 같이 됐습니다. 설명에 무엇을 입력할지 몰라 그냥 기기명인 '갤럭시 플레이어'라고  입력했습니다. 그랬더니 T 와이파이존에서 바로 인터넷 연결이 됐습니다.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위와 같이 하면 아래 그림처럼 갤럭시 플레이어 50에 T wifi Zone(T 와이파이존)이 잡힙니다. 제가 LGU+(LGT)고객이 아니어도 홈플러스(HOMEPLUS) 근처에서 U+HOMEPLUS도 잡히더라고요. U+존은 무료가 아니고 7월이후에는 T 와이파이존이 무료가 아니니 U+HOMEPLUS를 생각해 봐야 겠어요.아래 그림은 와이파이가 안 되는 제 컴퓨터에서 캡쳐한 것이라 Twifi Zone(T 와이파이존)에 연결이 안 됐다고 나왔습니다. 

 
6월까지만 무료라네요 : 아래에 나왔듯이 7월부터는 T와이파이존은 SKT 고객에게만 개방된다고 하더라고요.  9월부터 통신비 기본료는 고작 1,000원밖에 안 내리고 문자 50건이 공짜니 그 손실은 T 와이파이존 유료화로 메우겠네요. 그것과 이것과 다르다고 한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 잠깐 사용해 보니 작은 갤러시 갤럭시 플레이어(YB-GB1),갤럭시플레에어70(YB-GB70)은 아니고 갤럭시 플레이어50(YB-GB50)은 화면이 작아서 목이 아팠습니다. 만약 이것이 계속 누적되면 목디스크가 걸릴 것 같았어요.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한 것은 모릅니다. 
◆ 갤럭시 플레이어를 포함해서 갤럭시S,베가,옵티머스,모토로이 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므로 안드로이드폰에 사용하는 어플을 다운받거나 안드로이드폰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