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아래 글은 2011년 12월에 적은 글이라 지금과 다르니 읽을 필요없습니다. 읽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 카카오톡 사진 전송용량에 대해서 물어본 것에 대한 카카오톡에 답변은 아래 그림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에서 보면 알겠지만 사진전송시 제한 용량은 없다고 하네요.  
사진전송시 별다른 제한은 없으며 음성메시지의 경우에는 40초, 동영상의 경우 20초 이내(3M 이하)의 파일에 한해서 전송이 가능합니다. - 출처 : 카카오톡
그러나 지금은 정책을 변경해선인지 아래와 같이 나왔네요. 아래와 상관없지만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루에 올릴 수 있는 파일 용량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동영상 1회 전송시 최대 전송량은 20MB 이며 사진 1회 전송시 최대 전송량은 3M 입니다. 해당 용량을 초과할 경우 전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카카오톡

아래 기기는 카카오톡을 저의 기기인 갤럭시플레이어50을 설치한 후 글쓰기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래는 갤럭시플레이어50이라고 했으니 갤럭시S 등의 기기와 다른 점은  2011/10/29 - 갤럭시S와 갤럭시플레이어의 차이에서 보세요. 아래의 그림을 보면 저는 파일을 보관한 것이 없는지 SD 카드 등에 있는 파일을 전송할 수가 없네요.  그리고 카카오톡의 도움말을 보면 카카오톡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간 그룹 채팅 및 1:1 채팅을 무료로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문자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 연락처, URL 링크 등의 멀티미디어를 첨부할 수 있다고 나와 있네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만 아니라 블랙베리용 어플도 있습니다.
 

유플러스박스,U+ BOX의 용량 등 무료와 유료 차이에 나온 것 처럼 웹하드 저장함에 담아 카카오톡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유플러그의 유플러스박스에 저장한 사진 파일의 링크를 카카오톡에 보내기가 있습니다. 다음의 클라우드에는 카카오톡 보내기는 없습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 글을 보기 바랍니다.

다음의 모바일 메신저는 마이피플이고 네이버는 라인이다. 참고로 다음의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마이피플에 첨부할 수 있고 마이피플에서 클라우드의 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왼쪽을 기준으로 왼쪽은 네이버의 N드라이브이고 오른쪽은 유플러스의 유플러그박스입니다. 아래에 간단히 N드라이브와 유플러스박스의 용량을 적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N 드라이브 

유플러스박스 

용량 

30GB 

10GB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앱은 위 링크의 글을 보기 바란다. 제가 아는 한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N드라이브,유플러그박스,스카이드라이브,드롭박스이니 용량이 큰 경우 링크로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이피플은 클라우드와 연동되고 마이피플 PC 버전은 1GB까지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인 경우는 모르겠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