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가진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에그를 사용하면 3G나 4G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에그가 없으면 와이파이(wifi)만 됩니다. 갤럭시S와 갤럭시플레이어의 차이에 대한 글을 읽는다면 오직 와이파이 (wifi) 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갤럭시플레이어50외 갤럭시플레이어(YP-GB1),갤럭시플레이어70(YP-GB70) 및 갤럭시플레이어070과 아이폰이 아닌 아이팟터치도 와이파이 (wifi)를 이용해서 인터넷이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저는 통신사의 와이파이를 이용하지 않는지라 무료로 와이파이를 제공할 수 있어야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홈플러스 와이파이


전국 홈플러스에 있는 와이파이는 홈플러스 U+존인데 아래그림처럼 저의 기기에서는 U+HOMEPLUS라고 신호가 잡힙니다. 홈플러스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플러스 가입자나 홈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여야 합니다. 그러나 저는 홈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이기는 하지만 U+HOMWPLUS를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어떻게 저의 기기에 대한 정보를 알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저는 기기 구입전에 홈플러스 멤버쉽 가입을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의 기기에 대한 정보를 어떻게 알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혹시 제가 사는 지역의 홈플러스는  멤버십 가입자가 아니어도 홈플러스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보통 특정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MAC 주소를 입력해야 하거든요. T 와이파이가 무료일 때 적은 것으로 T 와이파이존으로 인터넷하기 - 갤럭시플레이어50를 보면 MAC 주소 입력하는 것이 나옵니다. 참고로 저는 홈플러스 멤버쉽 가입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했습니다.

MAC 주소

이마트/신세계백화점 와이파이


댓글에서 알았는데  이마트 와이파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박스에 나왔으니 보고 제가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T 와이파이존으로 인터넷하기 - 갤럭시플레이어50하는 법을 안다면 이마트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겠네요. 아무리 생각해도제가 어떤 과정으로 홈플러스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서귀포에는 이마트가 한 군데이고 신세계백화점은 없습니다.http://www.emart.com/ 가서 회원가입하며 만약 회원가입했으면 로그인하고요. 로그인한 후 정보수정에서 MAC 주소를 입력해야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를 보면 아래 그림처럼 MAC 주소 입력하는 곳에 자신의 기기의 MAC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서 MAC 주소에 대해서는

2011/06/04 - T 와이파이존으로 인터넷하기

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백화점이라고 나오는데 그 백화점은 신세계 백화점입니다. 이마트가 신세계가 하잖아요. 제가 사는 곳에서는 제주월드컵 경기장 근처에 있는 이마트와 거리가 많이 떨어져 이마트에 갈 일이 없어서 이마트 와이파이를 이용해 본 경험이 없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제가 사는 곳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으니 이마트 와이파이 경험담을 적겠습니다.그리고 유입검색어를 보니 제주월드컵 경기장 와이파이에 대한 검색어가 있었습니다. 제주 연고팀이 제주유나이티드이고 제주 유나이티드 구단이 SK와 관련있으니 제 생각에는 SKT 고객만 무료인 T와이파이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여담으로 크롬16에서 회원가입을 하니 제대로 안되더군요. 그러니 웬만하면 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세요. 우리나라 페이지는 신경질나게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홈페이지가 너무 많습니다.


맥주소 입력화면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저의 블로그 유입키워드에 skt와이파이존떴는지 어떻게 아나요가 있던데 그것에 대한 답은 2011/06/04 - T 와이파이존으로 인터넷하기 - 갤럭시플레이어50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공기관 제공 와이파이 이용


제 생각에는 공공기관의 와이파이는 특정 통신사를 고객만을 위한 와이파이가 아닐 것입니다. 제가 공공기관의 책임자라면 특정 통신사 고객만이 이용가능한 와이파이는 설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공기관은 특정 통신사 이용자가 아닌 모든 국민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니 특정 통신사 고객만 이용가능한 와이파이라면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서귀포 학생문화원 도서관이 있는데 그곳에서 와이파이가 잡히는가 봤는데 무료로 사용가능한 와이파이가 잡히더라고요. 친구에게 물어봤는데 도서관에서 아이패드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니 와이파이가 잡히는지 보세요. 서귀포시청에서도 무료 와이파이가 있을 것 같아 해보려 했는데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여담으로 거기에서 잡힌 와이파이는 IPTime이었습니다. 와이파이인 iptime에 연결하여 인터넷연결을 보면 IPTime에 연결하여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인터넷을 하는 법을 설명했습니다. 어디에 가입하고 그런 것은 필요없고 단지 그 와이파이에만 연결하면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암호가 안 걸린 IPTime 이용


이번에는 암호가 안 걸린 IPTime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암호가 안 건 IPTime에 접속하는 것이라 미안한 마음은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접속하면 회선을 같이 쓰므로 속도 등이 느려지거든요. 저는 자주 암호가 없는 IPTime을 자주 이용하는데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사용하는 IPTime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거나 보안 등을 위해서는 암호를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예전에 인터넷이 잘 됐는데 지금은 안되면 암호를 건 것이라고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IPTime에 연결하여 인터넷을 하는 것은 와이파이인 iptime에 연결하여 인터넷연결을 보세요. 위에서 말했듯이 IPTime에 연결할 때 인증이나 회원가입 그런 것은 없고 그 와이파이에 연결만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IPTime에 암호를 걸어 다른 사람이 사용 못하게 합니다.

여기서 설명한 와이파이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와 다르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와이파이가 가능한 기기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에 대해서는 와이파이 이용, T와이파이/올레와이파이/U+Zone 에서 설명했으니 참고하세요. 통신사의 와이파이는 보통 통신사 고객만이 무료입니니다. 예로 SKT이 와이파이인 T 와이파이는 현재 SKT 고객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은 아래 표에서 정리했고 아래 사항과 통신사 고객이 아니어도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가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무료 와이파이는 해킹에 취약하니 해킹을 당해도 저에게 책임을 묻지 마세요. 

와이파이

홈플러스

이마트,신세계백화점

암호가 없는 IPTime

이용조건

LG유플러스가입자 및 홈플러스멤버십가입자

이미트,신세계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조건없음


추가. 댓글에서 보고 검색해 보니  롯데마트도 전국 90개 지점에서 84개 지점에 무료 와이파이가 구축됐다고 하네요. 내년까지 롯데마트만 아니라 롯데슈퍼도 와이파이가 구축된다고 하네요. 사용 조건이나 어떻게 와이파이가 뜨는지 모르겠습니다. 롯데마트는 제가 사는 곳에서는 없어서 관심이 없나 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