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지금 카카오톡에 대한 동영상 용량을 정리해야 할 것 같아 얼마 전에 카카오톡에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용량을 물었다. 2011년 12월에는 동영상의 경우 20초 이내(3M 이하)의 파일에 한해서 전송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지만 얼마전에는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은데 내일이라도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몇 개월전에 썼던 글이나 댓글이 안 맞다라고 우기지 말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인 경우는 3M라고 나왔습니다. 이제야 알겠는데 아래 글에서 전송제한이 전송이 안된다였군요.


  • 카카오톡 : 20 MB

동영상 1회 전송시 최대 전송량은 20MB 이며 사진 1회 전송시 최대 전송량은 3M 입니다. 해당 용량을 초과할 경우 전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출처 : 카카오톡


아래 그림은 각각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인데 왼쪽의 카톡에 20MB 이상의 동영상을 올리려고 했으나 동영상이 20MB 이상이라고 올릴 수 없다고 나온 메시지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오른쪽은 마이피플로 동영상을 올리는데 최대는 20MB라고 그 이상의 파일을 전송할 수 없다고 나왔다.

  • 마이피플 : 20 MB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표는 티스토리 새에디터를 사용하여 만든 것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라인에 대해서도 다루겠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마이피플 

 동영상 전송용량(MB)

 20 

 20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