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용의자님의 글인 http://yongja.tistory.com/43 보고서 중앙정렬을 위해 margin:0 autotext-align:center 사용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처음에는 margin:0 auto;을 보고 margin이 여백이니 공간에 대한 것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데 div를 중앙에 위치시키기 위해서라는 것을 확실히 알았습니다. 그리고 text-align:center를 사용하는 이유는 익스플로러때문이어었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엔팩스 - 


그래서 이 스킨에서 블로그를 가운데로 정렬하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보았는데 아래 그림에 보듯이 윗 그림에 보면 body에 text-align:center와 아래 그림을 보면 container에 margin:0 auto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킨에 따라 container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id나 class 이름을 짓는 것은 스킨 제작자의 마음입니다. 근데 body에 margin:0 auto를 쓰면 안되나?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네이버 블로그인 경우는 스킨의 HTML/CSS를 수정할 수 없는지라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레이아웃에서 선택하면 쉬우므로 몰랐습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많은 것을 알게 되네요.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브라우저 가운데로 할 것인지 왼쪽으로 붙일 것인지 설정하는 것인데 중앙정렬하면 CSS에서  margin:0 auto을 추가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브라우저에 div를 중앙에 정렬하는 것이지 div안의 것을 가운데로 정렬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로 테이블 태그를 사용할 때 셀안의 것을 가운데로 정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저도 div안의 것을 가운데로 정렬하는 CSS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jquery에 div 안의 것을 가운데 정렬하는 플러그인이 있어서 여기에 사용했는데 스크립트 에러가 발생해서 그만 두었습니다. 저는 구글에서 'jquery center position'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