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지식인에 호스팅에 대해 답변을 해 주려고 호스팅에 대한 질문을 찾았는데 답변에 저의 글 그대로 복사한 글이 있어 화났습니다. 끝에 출처 정도는 써 주어야 하는데 그것을 잊었는지 몰라도 의견으로 출처 정도는 써 주셔야지 하고 나중에 죄

송하다고 답을 했는데 끝내 글의 출처를 밝히지 않더라고요. 재미있죠.

저는 글을 쓸 때 이미지와 연관해서 적고 이미지 거의 워터마크를 하는지라 그 글에 있는 많은 이미지는 귀찮아서 인지 가져가지 못하고 글만 가져가는 경우가 많고 이 경우도 그랬더군요. 글에 포함된 이미지를 안 가져간 것은 보니 귀찮아서 그런 것인 것 같아서 글을 쓰실 때 이미지와 연관해서 적으면 어떠실지요?

※ 애드센스 팁에는 글에 이미지를 적게 작게 하라고 됐으니 글에 너무 많은 이미지를 넣지 마세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할 당시 글에 이미지를 정말 많이 넣는 습관이 있어서요.

글을 마구 퍼가면 블로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라든지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하시고 글을 글에 포함된 이미지와 연관해서 적으면 퍼가긴 퍼가도 말이 엉성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별 짓을 다해도 퍼갈 놈은  퍼갑니다. 

다른 사람의 글을 모르는데 저의 글을 퍼가는데 반드시 아래에 적은 3가지는 반드시 지켜 주시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하는데 싫다면 자신가 쓴 글인양 퍼가셔도 어떤 불이익이 있어도 저에게 책임을 묻지 마세요.

  • 반드시 글의 출처를 써 주시는데 글에 적은 출처로 적는 것은 저의 블로그로 유입되기 때문에 그나마 화가 덜 나는데 저뿐 아니라 다른 사람도 기본으로 하니 무조건 출처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는 글의 50%의 의견을 넘어야 자신의 글이라 생각하는데 100줄에서 단 2줄만 자신의 의견이 글에 들어갔는데 자신의 쓴 것처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보니 함부로 자신의 글이 아니면 절대 수정하지 마세요. ,
  • 출처를 밝히는 것 같지 좋은데 문제는 글을 원본 글을 쓴 사람의  의견인양 하는데 글에 의견을 적고 싶으면 자신의 구분되게 적으세요.

네이버 카페,지식인,블로그에서 마구 출처도 안 밝히고 퍼가는데 여러분의 네이버 블로그를 하실 것이라면 스크랩 설정을 두가지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

로그에 대한 오해도 풀고 이해도 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적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스크랩 허용설정에 링크본문이 있는데 글 작성 후 링크 스크랩으로 설정하면 카페나 블로그로 스크랩하면 원문글 출처, 작성자, 출처 블로그 이름만 , 제목만 나오고 글의 내용은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스크랩을 본문으로 설정하면 링크의 나오는 것에 더해져서 글의  내용까지 전부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에는 스크랩된 게시물은 절대 검색에 나타나지 않으나 다른 검색에서는 스크랩된 게시물이 검색 1위에 오르는 것을 자주 봤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하신다면 글을 적은 후 스크랩 허용을 링크로 할지 본문으로 할지 고민해 보세요. 스크랩은 본문으로 설정했어도 글을 스크랩하면  내용을 변경할 수 없고 스크랩한 글의 수정은 단지 자신의 의견을 스크랩한 글에 아래에 넣기 위한 것이니 알아두세요.

※ 네이버 카페는 어떤 식으로 스크랩 설정하는지 모르겠고 남의 여러분의 글을 퍼간다고 불평만 할 것이 아니라 못 퍼가도록 최소한의 노력이아도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