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요즘에는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은지라 에디터도 PC(컴퓨터)가 아니라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PC)기기을 감안했으면 합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한 스마트폰과 스마트폰에서 사용한 브라우저입니다.

  • 베가레이서,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모바일 크롬(플래시 안됨), 네이버 블로그 앱 - 모바일 크롬은 플래시 플러그인이 있어도 플래시가 안됩니다.

예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하면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는 스마트폰에서는 무조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며 PC페이지로 접속하게 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를 스마트폰에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스마트폰으로 본 것인데 회색으로 된 것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진과 파일을 올릴 수 없다는 말이 됩니다. 단지 글만 적어야 합니다. 현재 제가 태블릿PC가 없어서 다루지 못했지만 태블릿PC에서도 마찬가지로 아래처럼 나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에디터는 오직 PC에서만 최적화됐다고 보면 됩니다. 



위를 보았듯이 사진을 올릴 수 없었습니다. 만약 사진을 올리려면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 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려면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N 해야 합니다. OFF 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안 된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그러니 OFF 하고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안 된다고 하지 마세요.



그러나 구글이 운영하는 블로그인 블로거나 워드프레스의 에디터는 PC에 있는 파일만 찾지 않는지라 글 작성시 사진을 올리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는 블로거의 에디터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블로거에서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파일 선택을 하드디스크가 아닌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은 작으므로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워드프레스의 에디터에 대한 그림입니다. 블로거의 에디터와 마찬가지로 PC에서와 사용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의 에디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니 에디터가 최적화되더라고요. 반응형 에디터라고 말해야 하나...위의 블로거의 에디터와는 아래는 다를 것입니다. 글자나 아이콘이 큽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작으므로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두 블로그에서 파일을 찾을 때는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저의 스마트폰이 베가레이서나 다른 스마틀폰과 다르지만 대강 여러분의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찾습니다. PC에서라면 PC에서 찾고 스마트폰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찾습니다. 이것을 기술적으로 어떻게 하는지 몰라도 티스토리 에디터도 이렇게 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잊은 것은 있는데 블로거와 워드프레스의 에디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모바일기기에서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다음 에디터,네이버의 에디터를 보면 플래시로 도배됐거든요. 여담으로 예전에는 우리나라 사이트는 액티브엑스로 골치아팠는데 이제는 플래시로 도배된 것이 골치가 아프네요.


위는 티스토리 에디터에 대해서만 말했는데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인데 다른 블로그도 거의 비슷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확히 모르지만 유명 대부분의 가입형 블로그(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등)의 PC 페이지의 에디터는 모바일 기기에서는 안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는 최고인데 자세한 것은 2013/05/30 - [모바일페이지 1] 네이버블로그 보세요.




BY GS보험샵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